허준이 오씨의 병세를 보자 오씨는 물러가라며 내친다. 허준은 궁리 끝에 홍춘을 찾아가 도와달라고 한다. 병세가 호전되자 밖으로 나온 오씨는 자신을 돌본 의원이 허준이었음을 알고 화를 낸다. 결국 허준은 오씨에게 무릎을 끓고 병을 고칠수 있게 해달라고 간청한다.
▼In Style<교양·아리랑TV 채널50 오후6·30>
힙합 패션을 연출하기위해 필요한 아이템과 코디네이션에 대해 알아본다. 디자이너 이경원의 니트 전문브랜드 ‘아가씨’를 소개한다. ‘아가씨’는 70년대를 테마로 하면서 구슬 등을 달아 마치 옛날 어머니 옷장에서 꺼낸 듯한 느낌을 준다.
▼TV내무반 신고합니다<오락·KBS1 오후7·35>
해병대 청룡부대에서 청춘을 보냈던 해병 470기 예비역들이 출연한다. ‘선배가 간다’에서는 참호격투 유격훈련 등 혹독한 훈련을 자처한 예비역들의 모습을 소개한다. ‘병영수첩’에서는 임전무퇴의 정신으로 조국을 지키는 해병대의 모습이 펼쳐진다.
▼엔포다큐 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5>
살 빼는 오락기로 화제를 몰고온 DDR 열풍을 비롯, 이를 이용한 효과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알아본다. 특히 DDR을 자신의 새로운 문화로 정착시킨 마니아들을 만나본다. 또 DDR을 평정할 일본의 차세대 오락기 개발 현장도 소개한다.
▼문화센터<교양·EBS 오전8·40>
수지침의 기본 혈처와 질병에 따른 주요 혈처를 1주일 동안 배운다. 침뿐만 아니라 손에 붙여 지속적인 자극을 줄 수 있는 압봉과 뜸, 사혈 등도 소개. 첫 시간에는 변비, 주부습진, 소화불량 등을 해소해 다이어트와 피부미용을 도와주는 수지침요법을 배운다.
▼특선영화-코르셋<영화·SBS 오후1·00>
감독 정병각. 주연 이혜은 이경영 김승우. 한 여성이 자신있게 자신을 바라보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속옷 디자이너 공선주는 뚱뚱한 몸매 때문에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플레이보이 강이환과 마음씨 좋은 한상우는 각각 다른 이유로 선주에게 접근하는데….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