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각지의 선무도의 고수들이 골굴사로 한여름 정진에 나섰다. 공중 발차기, 쏟아지는 폭포수 아래서 펼쳐지는 공간을 초월한 무술 동작 등. 불볕 더위속 깨달음을 향해 정진하는 승려들의 선무도 수련현장과 고수들이 선보이는 고난도 무술세계를 밀착 취재했다.
◆강력추천 고교챔프<오락·KBS1 오후7·35>
‘희망도전 고 GO’에는 충남 계룡학사 보육원의 골프부가 도전한다. 아이들은 PGA프로골퍼 허석호씨에게 실력을 점검받고 릴레이로 PAR 4의 홀에 도전한다. ‘사랑의 캠패인 사제공감’에는 경인여자 상업 고등학교를 찾아간다.
◆생방송 한밤의 TV연예<오락·SBS 밤11·05>
톱스타 최진실과 조성민의 결혼 발표 기자회견장을 찾아간다. 일부 언론의 잘못된 보도에 시달렸다는 그들이 그동안의 심경과 결혼 계획을 공개한다. 영화배우 고소영의 파리 화보 촬영 현장을 밀착 취재하고 올 여름 개봉 될 공포 영화도 소개한다.
◆특수 클리닉<교양·의료+건강26 채널26 오전11·00>
휴가철을 맞아 해외여행을 계획한 사람들을 위해 여행 건강 정보를 제공한다. 외국에 나가기 전 챙겨야 할 약품에서부터 예방 접종, 여행 지역의 건강 정보와 위생 정보 등을 알아본다. 또 귀국 후 받아야 하는 질병에 대한 진단과 치료에 대해서도 소개.
◆경찰 특공대<드라마·SBS 밤9·55>
동식(최재성 분)의 장례가 치러진다. 형을 떠나 보내는 동하(김석훈)는 괴롭다. 동식의 죽음에 강주(이종원)는 다시 특공대로 들어가기 위해서 동료들이 훈련하고 있는 태백산으로 향한다. 한편 대사관에서부터 공관원을 미행한 환(김상경)은 킬러로 변신한다.
◆EBS리포트―북한 교육의 패러다임이 바뀐다<다큐·EBS 밤10·00>
국내에 불고 있는 북한 바로 알기의 허와 실을 짚고, 북한관련 교육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반공이 주를 이뤘던 북한 교육, 서로 타도의 대상으로 교육시켜온 북한을 바라보는 시각은 어떻게 바뀌어야 하는가에 대해 집중취재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