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인터넷업체에서 마련한 ‘서바이벌 다이어트’는 참가자 7명이 7주 동안 다이어트 경쟁을 벌여 매주 살이 제일 적게 빠진 사람이 탈락하는 행사. 참가자 중 별로 뚱뚱하지도 않은 서울대생 김계애양과 증권회사 직원 박민경씨의 사례를 통해 무엇이 여성들을 다이어트로 내모는지 알아본다.
▼눈꽃<드라마·KBS2 밤9·50>▼
지호는 선이를 만나 태빈에게 병을 앓고 있음을 솔직히 털어놓으라고 종용한다. 인하는 지호가 태빈에게 선이의 병에 대해 이야기한 것으로 오해해 지호와 다투게 되고 지호는 아직도 그가 선이를 좋아하고 있음을 느낀다. 병에 대해 털어놓고자 태빈의 오피스텔로 찾아간 선이는 민여사와 마주치게 되는데….
▼TV특강<교양·MBC 오전11·05>▼
영화 ‘빛은 내 가슴에로’와 특집극 ‘눈 먼새의 노래’의 실제 주인공인 한국 최초의 시각장애인 박사 강영우교수(미 일리노이대)가 ‘성공을 위한 10가지 교육원칙’을 소개한다. 강교수는 두 아들을 하버드대 출신 의사와 듀크대 출신 변호사로 키워 부모로서도 귀감이 되고 있다.
▼온달 왕자들<드라마·MBC 밤8·20>▼
시광 형제들은 벨소리에 긴장하지만 다행히 샛별이 놀러오자 안심한다. 샛별로부터 아기가 아프다는 말을 듣고 왜 영숙이 아직 아이를 데리고 안 왔는지 이해한다. 한편 일인은 딱한 처지에 놓인 시광 형제들을 어떻게 도와줘야 할지 생각하는데 마침 여행갔던 노처녀 지배인 강현주가 돌아와 인사한다.
▼@골뱅이<시트콤·SBS 오후6·45>▼
미라는 민석의 옆에 달라붙어 떨어질 줄 모르지만 민석의 마음속엔 효진 생각뿐이다. 민석의 방을 청소하던 미라는 온통 효진의 사진뿐인 앨범과 일기장을 보고 질투심이 극에 달한다. 미라는 효진을 곯려주기 위해 작전을 시작했으나 일이 안풀리자 갈비를 미끼로 진수에게 도움을 청하는데….
▼이것이 인생이다<교양·KBS1 오후7·05>▼
‘악바리’ ‘노가다 십장’ ‘처녀사장’ 등으로 불리웠던 조영자씨의 파란만장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남자들 사이에서 ‘노가다’일을 하며 집안 생계를 꾸렸던 그의 지난 날들과 경기도에 있는 위안부 할머니들의 쉼터 ‘나눔의 집’에서 봉사활동을 하는 요즘 그의 생활을 살펴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