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일기<드라마·MBC 오전11·00> 미국서 살고있는 순영의 올케가 조카 준석과 함께 찾아온다. 반가움을 나눌 사이도 없이 올케는 일주일 동안 준석을 데리고 있어달라는 부탁을 하고 급한 볼일이 있다며 어디론가 떠난다. 그러나 순영은 준석을 통해 오빠 내외가 이혼을 한 것을 알게된다고 준석의 양육문제로 고민하는데….
10대 리포트<다큐·EBS 오후5·10> 청소년을 겨냥한 소비시장은 연간 10조원. 유행하는 물건을 갖지 못하면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등학교 한달 용돈은 평균 7만원, 과연 청소년들은 물건을 갖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는지 소비경쟁에 휘말리고 있는 10대들의 모습을 진단해 본다.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궁예는 급히 모든 신료들을 모아 조회를 열고 백성들의 피폐한 생활을 외면한 채 북방의 제국 건설을 향한 야망을 펼쳐 보인다. 또한 궁예는 명을 따르지 않을 경우 죽음으로 죄를 물을 것이라고 엄포를 놓는다. 한편 왕건은 철원의 두 부인에게 유긍달의 딸 수인 낭자와 혼인을 하게 된 것을 서찰로 알린다.
추적 60분<시사·KBS2 밤9·40> 2000년 12월 ‘인랑’ 등 세 편의 일본애니메이션이 국내에 개봉됐다. 그러나 한국 애니메이션 개봉작은 0편. 이것은 시장조차 제대로 형성되지 못한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의 현실이다. 21세기 꿈의 산업이라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진단하고 토종 애니메이션의 성장 가능성을 짚어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