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13일] SBS<그래도 사랑해>外

  • 입력 2001년 1월 12일 19시 18분


SBS <그래도 사랑해>

엄마야 누나야<드라마·MBC 오후7·55> 수철과 찬미가 돌아간 뒤 경빈은 승리와 잘 지내고자 하는 마음으로 사과를 하지만 승리는 받아들이지 않는다. 속상한 경빈은 보라와 팬시점에 들러 승리에게 선물할 액자를 사려는데 마침 애리가 나타나 경빈을 난처하게 만든다. 한편 경빈의 집안 식구들은 수철을 마음에 들어하며 사윗감 운운한다.

그래도 사랑해<드라마·SBS 밤8·50> 순미는 아버지의 산소 앞에서 눈물을 흘리고 안쓰러워하는 국영은 순미를 따뜻하게 감싸준다. 순미는 공사 대금을 받으러 가지만 주인들은 돈을 아버지에게 전했다며 오리발을 내민다. 집을 팔고 서울로 올라가겠다는 엄마의 소리에 순미의 식구들은 황당해한다.

다큐스페셜<다큐·CTN 채널29 밤11·00>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두 회사간의 치열한 경쟁을 통해 세계적인 음료재벌이 되기까지의 과정과 미국 정치에 미친 영향을 조명해본다. 남북전쟁 직후 캐롤라이나 주의 한 화학자에 의해 탄생한 코카콜라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며 독특한 맛과 광고로 큰 부를 축척하며 성장해왔다.

역사스페셜<다큐·KBS1 밤8·00> 1993년 9월 한국방문을 앞둔 미테랑 프랑스 대통령은 병인양요 때 강화도에서 약탈해간 외규장각도서를 반환하겠다고 처음 밝혔다. 그후 7년여를 끌어온 도서반환 문제는 아직도 양국이 해결해야할 숙제로 남아있다. 약탈당한 외규장각 왕실도서의 행방을 추적하고 의미와 중요성을 심층 조명해본다.

개그콘서트<오락·KBS2 오후5·20> 개그콘서트 개국공신인 백재현 김영철 강남영이 개그콘서트 무대로 돌아왔다. 전 출연자가 함께 펼치는 오프닝에 이어 심현섭의 개인기 퍼레이드 ‘거리의 시인들’ 과 백재현 김영철 등 새 멤버들이 주축이 된 ‘라면 쇼’ ‘몰래가 중계’ 등 신선한 코너들이 새롭게 선보인다.

한국의 자연<다큐·MBC 오전7·10> 짱뚱어는 농어목 망둥어과에 속하는 물고기로 갯벌 생물이다. 짱뚱어는 수많은 어종 중 유일하게 갯벌 위를 기고 날고 뛰어오르는 재주를 가졌다. 산란철이 되면 수컷은 암컷을 유혹하기 위해 높이뛰기로 구애행동을 펼친다. 또한 게들과의 영역 싸움과 겨울잠 자는 짱뚱어의 모습도 담았다.호기심 천국<오락·SBS 오후5·50> ‘베스트하우스’에서는 10여 년 만에 세계 일류 병원의 자리에 오른 일본의 한 병원을 찾아간다. 그들은 호텔같은 시설을 갖추고 최첨단 의료 시스템으로 최고의 완치율에 도전하고 있다. 겨울철이면 더 극성을 부리는 비듬의 원인을 알아보고 실험을 통해 해결방법을 밝힌다.



(14일)

전원일기<드라마·MBC 오전11·00> 미국서 살고있는 순영의 올케가 조카 준석과 함께 찾아온다. 반가움을 나눌 사이도 없이 올케는 일주일 동안 준석을 데리고 있어달라는 부탁을 하고 급한 볼일이 있다며 어디론가 떠난다. 그러나 순영은 준석을 통해 오빠 내외가 이혼을 한 것을 알게된다고 준석의 양육문제로 고민하는데….

10대 리포트<다큐·EBS 오후5·10> 청소년을 겨냥한 소비시장은 연간 10조원. 유행하는 물건을 갖지 못하면 친구들 사이에서 왕따가 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고등학교 한달 용돈은 평균 7만원, 과연 청소년들은 물건을 갖기 위해 어떤 행동을 하는지 소비경쟁에 휘말리고 있는 10대들의 모습을 진단해 본다.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궁예는 급히 모든 신료들을 모아 조회를 열고 백성들의 피폐한 생활을 외면한 채 북방의 제국 건설을 향한 야망을 펼쳐 보인다. 또한 궁예는 명을 따르지 않을 경우 죽음으로 죄를 물을 것이라고 엄포를 놓는다. 한편 왕건은 철원의 두 부인에게 유긍달의 딸 수인 낭자와 혼인을 하게 된 것을 서찰로 알린다.

추적 60분<시사·KBS2 밤9·40> 2000년 12월 ‘인랑’ 등 세 편의 일본애니메이션이 국내에 개봉됐다. 그러나 한국 애니메이션 개봉작은 0편. 이것은 시장조차 제대로 형성되지 못한 한국 애니메이션 업계의 현실이다. 21세기 꿈의 산업이라는 애니메이션 산업을 진단하고 토종 애니메이션의 성장 가능성을 짚어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