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엄마야 누나야<드라마·MBC 오후7·55> ▼
입사 환영회식 자리에 참석한 수철은 직원들 사이에 장학수 사장의 사윗감으로 소문나 있다는 사실을 알고 흡족하다. 승리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는 사이, 생모 영숙은 삶의 의미를 상실한다. 자살을 결심한 영숙은 마지막으로 승리의 안부를 묻기 위해 수철에게 전화를 건다.
▼역사스페셜<교양·KBS1 밤8·00>▼
안악 3호분은 고구려 벽화고분 가운데 최고(最古)로 알려진 고분이다. 높이 6m, 남북 길이 33m, 동서 길이 약 30m로 그 규모 또한 마치 비밀의 지하궁전을 보는 듯 하다. 우리나라는 물론 중국 일본 북한 학자들까지 가세해 무덤의 주인 찾기를 둘러싼 열띤 공방을 소개한다.
▼경제매거진<교양·MBC 밤9·45>▼
한국 방문의 해 관광경제 특별기획 코너로 3회(3주) 방송한다. ‘제1편 옛 것으로 승부한다’에서는 일본의 전통가옥을 활용한 전통여관을 소개한다. 이밖에 대리점의 1년 실적보다 많은 25억원을 매출해 가전제품 판매여왕으로 뽑힌 주부의 일상을 따라가 본다.
▼그것이 알고싶다<다큐·SBS 밤10·50> ▼
근위축성 측삭경화증은 흔히 루게릭병이라 불리며 사지가 마비되고 인공호흡기를 달지 않으면 살 수 없는 불치병이다. 온전한 정신으로 점점마비되는 육체를 바라보면서도 절망하지 않는 루게릭병 환자들의 삶을 밀착 취재하고 외국 환자들이 10년 넘도록 인생을 즐기면서 살아갈 수 있는 비결을 살펴본다.
▼성인가요 베스트 30<오락·iTV 밤10·30>▼
탤런트 김성환과 가수 한혜진이 진행하는 성인가요 순위 프로그램 첫 회. 1위 후보곡은 태진아의 ‘사랑은 아무나 하나’와 김수희의 ‘정열의 꽃’이 접전을 펼친다. ‘영원한 애창곡’코너에서는 혜은이가 ‘당신은 모르실꺼야’를 열창하고 신곡코너는 조항조가 ‘사나이 눈물’을 선사한다.
▼게임쇼 즐거운 세상<오락·SBS 밤1·00>▼
첫 회. 신작게임과 한주간의 게임계 소식을 전하는 ‘게임 포커스’는 신작 게임 ‘원숭이 탈출’을 소개한다. ‘그땐 그랬지’에서는 딱지치기 방법과 종류를 보여준다. ‘게임 명인전’에서는 ‘피파 2001 4대 천왕전’에 도전하는 프로 게이머 이지훈 이로수 박윤서 배현우의들의 시범경기를 보여준다.
<11일/일요일>
▼태조 왕건<드라마·KBS1 밤9·45>▼
왕건은 나주에서 큰 전공을 세우고 백제의 적장 수달이를 포로로 잡아둔다. 견훤은 전쟁에서 패배했음에도 황도로 돌아가지 못하고 무진주에 남아 다시 군사들을 재정비한다. 이는 의형제인 수달이를 다시 구해오기 위함인데, 워낙 왕건의 군사들의 사기가 강성하여 견훤은 차마 진격하지 못한다.
▼한국의 자연―붉은점 모시나비<다큐·MBC 오전7·10>▼
빙하기를 거치면서 살아남은 원시형태의 나비로 모시나비가 있다. 한반도에 서식하는 4종 가운데 3종은 북한지역에만 있고 남한에는 붉은점 모시나비가 살고 있다. 날개의 무늬와 색깔로 인해 가장 한국적인 나비로 일컬어지는 붉은점 모시나비의 생태를 담았다.
▼일요일은 즐거워<오락·KBS2 오후6·10>▼
‘출발 드림팀’은 정원관 고수 이상인 ‘유리상자’가 스키장 안전요원과 펭귄 구출 대작전 경기를 펼친다. 새코너 ‘세상밖으로’는 한국말을 전혀 못하는 외국인과 ‘S.E.S.’의 슈, 개그맨 정준하가 컨테이너 박스에 갇힌다. 유람선에 숨겨져 있는 3개의 열쇠를 찾기위해 이들이 외국인과 대화를 시도한다.
▼그래도 사랑해<드라마·SBS 밤8·50> ▼
영국은 경화에게 결혼 전에 정리해야 할 것들이 그대로 있는 것 같다고 말하며 수재와의 추억이 담긴 물건들을 담은 가방을 연다. 한편 순미가 사무실에서 잔다는 것을 알게 된 기현은 아버지에게 사실을 얘기하며 조그만 방을 얻었으면 한다고 말하는데….
▼다큐 이사람<다큐·EBS 오후7·20>▼
행의를 차려입고 상투 튼 머리에 치포관까지 쓰고 47년 동안 유학 정신을 가르쳐온 선비 김수연 선생(76)의 삶을 담았다. 매일 새벽 5시, 제자들을 1대 1로 독대하며 전통적인 지도교수방식으로 서당 수업을 시작한다. 그는 제자를 받아 가르치는 것은 죽어야 끝나는 일이라고 말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