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출동 딴지 PD’에서는 코골이 이갈이 잠꼬대 등 잠버릇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수면시간을 살펴본다.‘서상록의 파워 닷컴’에서는 춘곤증의 비밀을 밝힌다. ‘술을 먹으면 잠이 잘 온다’ ‘미인은 잠꾸러기’ 등 잠과 관련된 속설도 소개한다.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파발마에 치어 머리를 다친 난정 모는 난정을 알아보지 못한다. 난정은 걱정과 안타까움으로 약을 준비하지만 난정 모는 약사발을 쳐내며 약을 먹지 안겠다고 발버둥친다. 박씨는 난정을 불러 대감이 내직으로 들기 전에 도성을 떠나라고 말한다.
비단향 꽃무<드라마·KBS2 밤9·50> 영주를 다시 만난 우혁은 지켜주겠다고 말한다. 승조는 영주에게 아버지인 성태를 소개한다. 성태는 영주의 사건을 맡지만 증인이 나타나지 않아 결국 재판은 패소한다. 생계를 위해 영주는 취직을 하지만 미혼모라는 이유로 어려움에 처하게 되고 승조의 도움으로 위기를 모면한다.
건강클리닉<교양·EBS 오전10·00> 척추 관절 질환이나 디스크를 수술하지 않고 치료하는 ‘추나요법’의 원리와 치료대상 효과 등을 집중조명한다. ‘추나요법’은 비뚤어진 뼈를 밀고, 당겨서 바르게 맞춰주는 치료법이다. 골반이나 척추가 조금씩 어긋나서 발생하는 목 허리의 통증을 치료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세친구<시트콤·MBC 밤11·05> 연홍의 일방적 결혼 작전에서 벗어나려는 다훈은 고향에서 올라온 아버지께 연홍을 홀대하라 당부한다. 그러나 뜻밖에 아버지와 연홍 어머니가 젊은 시절 연인 사이였던 사실이 밝혀진다. 다훈과 연홍의 결혼을 서두른다. 문숙은 대규 맘에 만 든다면 좋다며 공주풍 원피스를 입고 즐거워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