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가이드/7일]SBS<엔포다큐 아는 것이 힘이다>

  • 입력 2001년 5월 6일 18시 50분


▼엔포다큐 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10> 결혼을 주제로 한다. 최고의 신랑, 신부감의 자격을 구식 중매쟁이와 현대판 중매쟁이라 할 수 있는 커플 매니저의 시각에서 각각 비교해본다. 2시간30분에 걸쳐 식을 치루는 일본의 결혼문화와 엄청난 비용을 반면교사로 삼는다. 지루한 주례사를 바꿀 방안도 모색해본다.

▼21세기 위원회<오락·MBC 오후7·25> 전화의 어원과 역사, 우리나라 최초의 전화기 등 전화에 관한 모든 것을 알아본다. ‘21세기 클리닉’에서는 올바른 전화예절, 전화하면서 밝은 표정 짓는 법, 장난전화 음란전화 퇴치법을 소개한다. ‘주제체험’에서는 휴대폰 벨소리를 이용해 게스트들이 화려한 개인기를 펼친다.

▼오픈 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0·55> 경주는 현우를 사랑하기에 기꺼이 그의 아이를 낳지만 병원에서 아기 아버지를 찾자 설움의 눈물을 흘린다. 경주가 자신의 아이를 낳아 기르고 있다는 사실조차 모르는 현우는 경주가 백화점에서 일한다는 소식을 듣고는 더욱 괴로워하고, 급기야 경주를 찾아나선다.

▼TV내무반 신고합니다<오락·KBS1 오후7·35> 강물 위에 길을 트는 도하(渡河)공병단 용사들과 함께 한다. 불과 몇시간만에 1㎞가 넘는 다리를 구축하는 이 부대의 한강 훈련장면을 보여주고 예비역 선배와 현역들간의 다리 구축 한판 대결도 펼쳐진다. 1982년 도하훈련 중 익사위험의 병사를 구출했던 윤소진 중위의 사연도 소개된다.

▼건강클리닉<교양·EBS 밤9·25> 3일 연속으로 중독증에 관한 특집을 마련한다. 첫 시간에는 사이버 섹스에 중독된 사람들의 실태와 사이버성 중독증의 원인과 증상, 해결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사이버 섹스는 컴퓨터 세상의 익명성과 편리함으로 중독되는 경우가 많다. 가장 큰 문제는 살아있는 인간에 대한 흥미의 상실이라고.

▼비단향 꽃무<드라마·KBS2 밤9·50> 영주는 승조에 대한 그리움을 달래기 위해 더욱 일에 몰두한다. 영주가 승조 때문에 마음 아파한다는 사실을 안 끝순은 정희를 찾아가 영주를 받아달라고 사정하지만 정희는 냉정하게 거절한다. 영주가 우혁을 위해 제작한 캐릭터파일이 도난 당하는 사건이 벌어진다.

▼립스틱<시트콤·iTV 밤10·50> 조직계의 대부이자 정균의 큰 형님인 김형곤이 출옥하는 날. 김형곤에 관한 기사를 맡게 된 현아는 정균에게 부탁해 형곤을 밀착취재하기로 한다. 형곤은 현아를 보고 반해 정균보다 현아를 늦게 알게된 것을 아쉬워한다. 정균은 형님의 분위기가 심상치 않다며 조직을 치기로 결심한다.

▼인간극장<다큐·KBS2 밤8·50> 얼마전 동숭아트홀에서 공연한 악극 ‘아빠의 청춘’에서 주인공을 맡은 이는 왕년의 액션스타 김희라씨. 그는 작년에 중풍과 당뇨로 쓰러졌던 후유증으로 몰라볼 정도로 수척해진데다 발음까지 어눌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가 무대에 선 것은 아버지 살아생전 효도 한번 못한 불효자로서 아버지에게 속죄하는 마음에서라고.

▼여인천하 <드라마·SBS 밤9·55> 정렴은 박희량에게 난정이 치마끈을 풀어서 유혹했냐며 빈정댄다. 그런 박희량은 난정을 모욕하지 말라며 다그친다. 난정을 찾아간 옥련은 자신에게 무슨 억하심정이 있어 박희량을 빼앗았냐며 쏘아부친다. 한편 윤비는 경빈이 복성군에게 피묻은 수건을 건넸던 사건을 무마하려고 후궁을 불러들인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