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회. 지훈(구본승)과 소연(소유진)은 결혼대행회사 ‘판타스틱’에 견습직원으로 근무하는 웨딩플래너다. 입사 때부터 소연과 한 팀으로 묶인 파트너 지훈은 잦은 실수로 소연을 위기에 빠뜨린다. 해고당할지도 모르는 위태로운 상황에서 두 사람은 세라(김지영)의 결혼식을 맡지만, 결혼식장은 결국 난장판이 돼 버린다.
◆도라에몽<만화영화·MBC 오후5·20>
일본 후지코 프로덕션이 제작한 새 만화영화 시리즈 첫 회. 22세기에서 타임머신을 타고 20세기로 온 로봇 도라에몽과 소년 진구가 벌이는 신기한 모험과 따뜻한 우정의 이야기. 도라에몽은 위급할 때마다 배에 붙어 있는 4차원 포켓에서 미래의 비밀도구를 꺼내 상상에서나 가능한 일을 이뤄낸다.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오락·SBS 오후7·10>
보양음식의 모든 것. ‘베스트 오브 베스트’에서는 삼계탕 임자수탕 용봉탕의 대가를 찾아가 그 비결과 각각 음식에 들어가는 ‘닭+인삼’ ‘참깨+닭’ ‘잉어+닭’의 음식 궁합도 알아본다. ‘출동 딴지PD’에서는 체질에 따른 보양식을 소개한다.
◆오픈드라마-남과 여<드라마·SBS 밤10·55>
동네 조그만 목욕탕에서 때밀이로 일하고 있는 광복은 새로 생긴 레코드점 주인인 은경을 보고 한 눈에 반한다. 하지만 은경은 광복을 거들떠보지도 않는다. 어느 날 광복이 대기업 회장의 아들로 소문이 나자 은경은 서서히 그에게 접근하고, 광복은 영문도 모른 체 좋아 어쩔 줄 몰라한다.
◆공회장네 식구들<시트콤·iTV 밤10·50>
오 교수가 공 회장에게 직통전화를 놓아 소비자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자고 제의하자, 공 회장은 적극 찬성해 직통전화를 놓는다. 그러나 걸려오는 전화에는 제품이야기가 전혀 없고, 자식들 건사 잘 하라는 이야기와 친인척 비리고발만 나온다.
◆프로주부특강<교양·EBS 오전10·00>
피에로 복장으로 수학을 가르치는 서울교대 수학교육과 배종수 교수가 수학을 즐겁고 신나게 공부하는 법을 1주일 동안 강의한다. 첫 시간에는 무언극을 통해 활동수학이 뭔지 알아본다. 나눗셈의 정확한 의미와 활동수학을 통한 정확한 개념 이해를 돕는기 위한 부모의 역할에 대해 배워본다.
◆다큐멘터리 월드<다큐·아리랑TV 채널50 밤10·30>
곤충의 생태를 알아보는 시리즈의 1부. 자연환경에 잘 적응하는 곤충 특유의 보호 본능을 소개한다. 입과 다리를 사용해 알을 부화시키는 쌍살벌의 집. 방의 수가 늘어남에 따라 ‘보강공사’도 수시로 하고 새끼가 태어날 때까지 한 발자국도 움직이지 않는다.
◆21세기 경쟁력 청정생산<교양·매일경제TV 채널20 오후4·00>
청정생산은 생산 전과정에서 환경오염 요인을 최소화해 수익의 극대화를 유도하는 생산 방법. 국내에서는 1990년대 중반부터 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됐으나 아직 본격화되지는 않았다. 청정생산의 중요성과 이 방식을 도입하려는 기업에 대한 세제지원 문제도 알아본다.
◆유아교육과정<교양·OUN 채널47 밤11·00>
유아교육과정에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언어영역은 어떤 연관성에서 이루어질까. 언어생활 영역의 성격과 유아의 문화 발달에 관한 각종 관점에 대해 소개한다. 또 언어교육이 현장에서 어떻게 통합적으로 이루어져야 하는지와 문자 언어 발달을 도울 수 있는 환경 구성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