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품바’는 누더기 차림에 찌그러진 깡통, 벙거지를 눌러 쓴 걸인의 놀이판이다. 지난 2월 20주년 기념 공연을 앞두고 운명을 달리한 품바의 원조 김시라의 아내 박정재씨의 노력으로 품바가 다시 태어났다. 웃음 속에 번뜩이는 눈물, 풍자와 해학을 들려주었던 품바에 대한 박씨의 열정을 소개한다.
▼휴먼TV 아름다운 세상<교양·SBS 오후 7·10>
‘동동구리무 유랑, 42년 장터 인생 등 ’ 편은 신현종씨의 ‘길 위의 인생’을 소개한다. 어린 시절 부모를 잃은 신씨는 병을 주워 팔아 배고픔을 해결하는 거리의 아이가 된다. 그는 우연히 장돌뱅이들을 만나 차력, 마술, 노래, 춤을 배워 전국을 무대로 한 연예인으로 거듭난다.
▼건강클리닉-자녀의 시력보호<교양·EBS 밤9·25>
이미 시력이 나빠지기 시작한 자녀의 눈 피로를 풀어주는 간단한 안구운동과 VDT증후군의 치료방법에 대한 정보를 전한다. 또한 ‘당근을 먹으면 시력이 좋아진다’, ‘컴퓨터를 사용하면 눈이 나빠진다’ 등 잘못된 시력보호 상식을 바로잡는다.
▼쿨<드라마·KBS2 밤9·50>
무산된 세라의 결혼식에 대한 책임추궁에 소연과 지훈은 황당한 기분이다. 설상가상으로 ‘판타스틱’은 무능력한 사원들을 정리해고하고 인재를 스카우트하기로 방침을 정한다. 소현과 지훈은 위기의식을 느끼는데, 특채사원으로 승우와 세라가 입사한다.
▼여인천하<드라마·SBS 밤9·55>
정윤겸은 주초무리의 잔당이라는 이유로 하옥된다. 박희량은 정윤겸을 찾아가 자신을 사위로 받아주면 조정의 대감들에게 방면을 청해보겠다고 말한다. 한편 난정은 길상에게 윤원형과 혼례를 올릴 거라고 말한다. 놀란 길상은 자신이 죽는 꼴을 보고 싶으냐며 혼례를 반대한다.
▼서세원 쇼<오락·KBS2 밤11·00>
‘토크박스’ 3년 결산 왕중왕 전. 유재석 주영훈 송은이 유채영 박경림 조은숙 듀크 김영철 등 최고의 입담들이 한자리에 모여 토크 열전을 벌인다. 또한 화장실 이야기, 못 말리는 친구, 가족과 군대 이야기, 연예인 시리즈 등 ‘토크박스’를 빛냈던 이야기들을 총정리한다.
▼뉴 논스톱 <시트콤·MBC 오후 7·00>
태국 방콕으로 친구들과 여행을 떠난 경림은 그 곳에서도 돈 벌 궁리를 하다 풀장에 빠져 위험에 처한다. 지나가던 동근이 경림을 물 속에서 구해주고 인공호흡을 해준다. 그러나 막상 정신을 차렸을 때 인성이 옆에 있다는 이유로 경림은 심각한 고민에 빠진다. 결국 경림은 인성을 피하기 시작한다.
▼홍국영<드라마·MBC 밤 9·55>
영조가 노환으로 국사를 돌보기 어려워졌을 무렵 홍국영은 정육품 사서에 오른다. 스물넷이 된 세손은 나라의 장래를 걱정하고, 국영은 영조의 장인인 김구주를 찾아 세손의 대리청정 문제를 논의한다. 하지만 홍인한은 세손에게 대리청정을 시키려는 영조의 의도를 막으려는데….
▼현장르포 제3지대<다큐·KBS1 밤11·35>
경기 고양시 국도 변에 위치한 스파게티 전문점 ‘소울’을 운영하고 있는 7명의 정신지체장애인을 만나본다. 이들은 비교적 정도가 덜한 장애인을 대상으로 면접과 사회성 및 인성 테스트를 실시해 선발됐다. 1년 2개월에 걸쳐 전문강사로부터 대인관계 기술과 직무훈련을 받았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