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욱은 10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누나의 사망 소식을 전해 듣고 보상금을 기대하며 진해로 간다. 그러나 영욱은 보상금은 누나의 아들인 지훈에게 돌아간다는 사실을 알고 할 수 없이 지훈을 데리고 온다. 영욱은 자신의 마음에 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지훈의 모습에 차츰 생각과 태도가 바뀌어간다.
◆기분 좋은 밤<오락·SBS 밤9·55>
지금까지 방송됐던 ‘랭크특급’ 중 재미있었던 실험을 다시 보여준다. 겁 없는 여자가 소심한 남자친구와 위기상황에 처했을 때, 엽기적인 여자가 남자 앞에 나타났을 때의 반응을 지켜본다. ‘결혼할까요’에서는 판토마임을 잘 하는 이벤트 회사 과장과 외국어에 능통한 여자가 맞선을 본다.
◆사이언스쇼 기상천외<교양·EBS 오후7·50>
두 가족이 출연해 게임을 펼치는 과학 프로그램. 이번 시간에는 과학으로 똘똘뭉친 현우네 가족과 가족신문을 만들며 화목을 자랑하는 준영이네 가족이 출연한다. 가족이 협력해서 세 장의 나무판을 이용해 캔틸레버를 만들어 한 명을 가장 멀리 보내는 게임을 펼치고, 아빠들은 볼링공 쌓기 신기록에 도전한다.
◆VJ특공대<교양·KBS2 밤9·50>
4000명의 남녀가 서로 제 짝을 찾기 위해 눈치싸움 몸싸움을 벌이는 치열한 현장을 담았다. 빈혈치료제로 태어난 11억 원 짜리의 돼지 새롬이, 3억원 짜리의 씨받이 소 등 사람보다 대접받는 동물들의 이야기, 모양과 용도만큼이나 다양한 사연을 담고 있는 금고 이야기 등을 소개한다.
◆이경실 이성미의 진실게임<오락·SBS 오후7·10>
연예인을 닮은 5명이 출연해 그 중 진짜 연예인 가족 1명을 가려낸다. 장동건의 여동생, 박경림의 언니, 장미희의 이모, 심신의 동생, 이윤석의 동생이라 주장하는 5명이 출연한다. 스타의 가족만이 아는 스타의 버릇과 숨겨진 비밀을 공개한다.
◆MBC스페셜-의학 대발견, 왜 침인가<다큐·MBC 밤11·05>
2부 난치병에 도전한다. 약침을 이용해 암 치료를 하는 환자를 통해 약침의 효능을 알아보고, 난치병에 도전하는 중국과 미국의 침술 열풍을 담았다. 자폐 발달장애 등 소아신경장애를 침술로 치료하는 곳을 찾아가 아이들이 변화해 가는 과정을 4개월 간 밀착 취재했다.
◆단편영화전<영화·KBS2 밤1·10>
기성 영화인의 단편영화 소개 마지막 회로 TV를 소재로 다룬 작품 두 편을 소개한다. ‘인터뷰’의 변혁 감독과 ‘정사’의 이재용 감독이 1990년 공동연출한 ‘호모 비디오쿠스’는 클레르몽 페랑 영화제 심사위원상을 받은 작품. 조병훈 감독의 ‘테레비’ 역시 TV에 중독된 일상을 그려냈다.
◆영상기록 병원24시<다큐·KBS1 밤11·35>
몸이 계속 커져 가는 거인병을 앓고 있는 김사균씨의 사연을 소개한다. 김씨는 110㎏이 넘는 체중은 자신의 다리로 감당할 수 없고 산소통 없이는 호흡곤란까지 겪는 중증장애인이다. 급기야 MRI에 들어갈 수 없을 정도로 비대해진 그의 소원은 하나뿐인 형과의 화해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