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 소녀’ 편은 강원도 정선군 사북면에서 살모사 칠점사 등 독사를 장난감처럼 다루는 열 두 살 된 나윤지 양을 만난다. ‘65살 고교생 할아버지’에서는 환갑을 넘긴 나이에 충북 옥천의 청산고교 3학년에 편입한 김경중 할아버지가 뒤늦게 향학열을 불태우는 사연을 소개한다.
◆TV, 책을 말하다<교양·KBS1 밤10·00>
이효석의 고향이자 소설 ‘메밀 꽃 필 무렵’의 무대였던 강원 평창군 봉평면을 찾아간다. 봉평의 메밀밭에서 단편소설 ‘메밀 꽃 필 무렵’이 갖는 힘, 작품분석, 소설가 이효석의 생애와 작품세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또한 효석 문화제에 매년 참가하는 가수 권진원씨가 노래를 열창한다.
◆명성황후<드라마·KBS2 밤9·50>
원자는 병이 다 나아 건강해지고 대신들이 모두 무병 장수할 상이라며 덕담을 나누자, 영의정과 조영하는 세자 책봉 문제를 꺼내지 못한다. 고종은 대원군과의 화해를 위해 매일 사람을 보내지만 대원군은 그들을 만나주지 않는다. 결국 김병학의 도움으로 고종과 대원군은 화해를 한다.
◆수호천사<드라마·SBS 밤9·55>
세현의 계략으로 경찰서로 연행된 태웅은 산업스파이로 몰리고, 아무 것도 모르는 다소는 태웅과 멀리 떠나기 위해 짐을 싸 약속장소에서 그를 기다린다. 변호사와 강 회장의 도움으로 경찰서에서 나온 태웅은 다소가 있는 상록원으로 가지만 이미 세현이 다소를 데리고 간 후 도착한다.
◆결혼의 법칙<드라마·MBC 밤8·20>
금새는 공주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해 초밥과 치킨을 사들고 공주를 찾아간다. 처음 냉랭하게 대하던 공주는 음식을 보고 좋아하며 금새와 화해한다. 달자는 용순네 집을 찾아가 사위인 원수가 빌기 전에는 공주를 보낼 생각이 없다고 큰소리치지만 오히려 용순의 무덤덤한 태도에 당황한다.
◆반달곰 내 사랑<드라마·MBC 밤9·55>
정은은 달웅의 손을 잡고 헤어지지 않겠다고 다짐하고, 달웅은 정은의 마음에 감동한다. 그러나 달웅과 정은이 다정하게 있는 모습을 본 형준은 재빨리 결혼을 추진하고 달웅을 해고하려 한다. 달웅에 대한 사랑을 확인한 정은은 적극적으로 마음을 표현하지만 달웅은 정은과 거리를 둔다.
◆야 한밤에<오락·KBS2 밤11·10>
‘보고싶다 친구야’에서는 MC 이상벽과 탤런트 강석우가 맞대결을 펼친다. ‘솔로예찬’에서는 솔로클럽이 ‘솔로들이여 사교활동을 넓혀라’를 주제로 이야기하고 라틴댄스 동호회를 찾아간다. ‘아이 러브 스타’에서는 ‘옷을 입으나 벗으나 변함 없이 멋있는 연예인’을 공개한다.
◆최창조의 풍수기행<교양·EBS 밤8·30>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잠실(蠶室)은 불과 30년 전만 해도 비만 오면 홍수로 물난리를 겪었던 모래섬이었다. 하지만 이 자리에 대형 백화점이 들어서고 ‘88 올림픽’이 열리면서 화려한 땅으로 변모했다. 조선 세종 당시 잠업을 장려하기 위해 뽕나무를 심었던 잠실의 뿌리를 찾아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