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백령은 대궐 문 앞에서 중종이 성군의 정치를 펼칠 수 있는 복안을 가지고 있다며 뵙기를 청한다. 이야기를 전해들은 중종은 임백령을 강녕전 앞으로 불러들인다. 임백령은 뇌물 비리에 연루된 조정 신료들의 죄를 묻고,훈구공신들과 척신들을 배척하라고 진언한다. 한편 장씨는 경빈에게 백치수를 구명해달라고 부탁한다.
◆뉴 논스톱<시트콤·MBC 오후7·00>
순수한 나라는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첫눈을 맞으면 사랑이 이루어진다’는 말을 믿고 동근과 첫눈을 맞고 싶다는 생각에 부푼다. 그러나 동근은 나라의 이런 마음을 모르고 양치기 소년처럼 자꾸 ‘첫눈이 온다’고 거짓말을 한다. 한편 인성은 태우와 영준의 성화에 못이겨 경림 몰래 미팅에 나가게 되는데….
◆상도<드라마·MBC 밤9·55>
다녕은 상옥이 조선의 인삼을 거들떠보지도 않던 연경의 약종상 주인에게 한수의 시로 홍삼을 다 팔자 상옥의 상술과 통찰력에 놀란다. 상옥은 다녕이 박주명의 딸이란 사실을 듣고 충격을 받는다. 한편 박주명의 계속되는 제의에 갈등하던 정치수는 홍득주를 배신하고 송방에 몸담을 것을 결심한다.
◆현장르포 제3지대<교양·KBS1 밤 12·20>
‘헬로! 코리아, 한국을 배우러 왔어요’ 편. 경희대 국제교육원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들의 ‘코리안 드림’을 담았다. 러시아에서 한국 관련기업에 취직하기 위해 한국어를 배우는 스베터, ‘H.O.T’가 좋아 무작정 한국을 찾은 중국인 린보신, 모국의 언어를 찾기 위해 스웨덴에서 날아온 입양아 조나스의 16주 동안의 일상을 소개한다.
◆특집 고대제국의 비밀<다큐·EBS 밤11·30>
고고학을 사람 문명 도시 신앙 군대 등의 관점에서 쉽게 풀어낸 5부작 중 2부. 지금까지 인류는 사냥과 수렵을 하고 농사를 지으면서 문명의 진화를 이룬 것으로 알려져왔다. 이 시간에는 최근 고고학적 발견을 토대로 이같은 통설에 대한 도전을 시도한다. 글자의 기원에 대한 최근의 고고학 이론도 소개한다.
◆휴먼TV 아름다운 세상<다큐·SBS 오후7·10>
예로부터 앙숙으로 알려진 개와 고양이가 과연 친해질 수 있을까? 강아지 두 마리를 기르던 권선 씨는 우연히 교통사고를 당해 한쪽 다리를 절단한 고양이를 구해준다. 그는 강아지가 몸이 불편한 고양이를 공격할까 걱정했지만 이들은 서로 쓰다듬는 등 각별한 우정을 과시한다.
◆특별기획-이제는 경제다<교양·KBS1 밤11·30>
세계경제의 흐름을 진단하고 한국경제의 생존과 번영을 모색하는 3부작 경제 프로그램. 정덕구 서울대교수의사회로진행되는 이 프로는 국내외의 저명한 경제학자와 함께 경제발전에 대해 논의한다. 첫 시간에는 미국 국제경제연구소 소장 프레드 버그스텐 박사와 존스홉킨스대학의프란시스 후쿠야마가 출연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