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돗개 퇴출사건’은 전남 진도군에서 우수 품종 보호를 위해 다양한 검사를 받은 뒤 기준에 미달하는 진돗개들이 퇴출 선고를 받는 현장을 찾아간다. ‘행복 배달 수달 가족’에서는 포옹과 뽀뽀로 애정을 과시하던 수달 졸리와 달랑이 백년가약을 맺은 뒤 아기 수달 네자매를 출산하는 과정을 공개한다.
◆일요일은 즐거워<오락·KBS2 오후6·00>
‘TV해결사 대한민국 만세-사랑의 쌀 나누기’에서는 이휘재와 유재석이 쌀을 팔기 위해 동네 주민들과 함께 ‘달려라 아줌마’ 등 이벤트를펼친다.‘2002 월드컵 응원가 만들기 무한대결’에서는 한국 대표인 엄정화 이혜영 김현정 신지 유채영 ‘샤크라’의 이니와 일본 대표인 ‘2001 미스 저팬’6명이 맞대결을 펼친다.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한국 축구 월드컵 도전 50년, 영광과 좌절의 기록’ 편. 한국은 1954년 스위스 월드컵에 처음 발을 내디딘 이래 2002년 한일 월드컵의 주최국으로 자동 출전권을 받아 통산 6번째 월드컵 본선에 나선다. 그러나 13전 4무 9패라는 초라한 성적표를 갖고 있는 한국이 16강 진출을 이룰 수 있을지 알아본다.
◆추적60분<시사·KBS2 밤9·50>
최근 영국 미국 프랑스에서 한국의 보신탕 문화를 비난하는 기사와 보도로 논란이 일고 있다. 아울러 각국의 고유한 음식 문화에 대해 간섭하는 서구인들의 비뚤어진 문화우월의식을 비판하는 목소리도 커지고 있다. 파리와 뉴욕에서 일어난 개고기문화 때리기의 배경과 전말, 그 파문이 남긴 것을 분석한다.
◆여우와 솜사탕<드라마·MBC 오후7·55>
구자는 선녀가 늦게 들어오자 안쓰럽기만 한데, 구애는 선녀가 남자 때문에 그러는 거라고 말해버린다. 깜짝 놀란 구자는 선녀방으로 들어가 무슨 문제냐고 묻는다. 진석은 두철이 들어오자 사진 한 장을 주면서 한달 내로 결혼하라고 한다. 한편 강철은 선녀가 계속 전화를 끊어버리자 집앞으로 찾아간다.
◆일요일 일요일 밤에<오락·MBC 오후6·10>
월드컵 성공을 기원하는 새 코너 ‘5000만의 대질주’는 1000명의 대학생들이 2인 3각 달리기에 성공하면 장학금이 주어진다. ‘신동엽의 러브하우스’에서는 할머니와 함께 사는 소녀가장 미리의 집을 개조해준다. ‘일밤 건강보감’에서는 장을 활발하게 해 주는 운동법과 장에 좋은 음식 등 ‘장’에 관한 정보를 전한다.
◆여고시절<시트콤·SBS 밤9·50>
유진과 주희는 대학생을 남자 친구로 사귀기 위해 어색한 대학생 차림으로 대학 축제에 간다. 지원은 이미 대학생인 정현과 축제에 참가해 쌍쌍파티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낸다. 유진과 주희도 대학생으로 속여 파트너가 없는 남자 대학생들과 쌍쌍파티에 참가한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