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지만 사랑은 아름답다’ 편. 정혜영은 정진이 조혜영이 빌려준 오피스텔로 들어가자 오해한다. 정혜영은 정진이 위경련으로 쓰러져 병원으로 실려가자 놀라 뒤쫓아가지만, 정진의 가족들과 조혜영 때문에 그의 곁에 가지 못한다. 한편 경실은 자꾸 상면에게 끌리고, 상면을 만나기 위해 꽃단장을 하고 나선다.
◈새엄마<드라마·KBS1오전8·05>
양씨는 윤씨에게 성환의 해심에 대한 마음을 속시원히 말하지 못하고 답답해 한다. 순자는 성환과 상희가 빵집에서 함께 나오는 것을 보고 의아해하고, 병술네는 과수원 주인의 양해로 효자동 과수원을 인수한 뒤 감격의 눈물을 흘린다. 답답해 하던 양씨는 결국 윤씨에게 사실을 털어놓는다.
◈여인천하<드라마·SBS밤11·20>
김씨를 핍박하고 기망한 죄로 윤비가 난정을 형틀로 징치하려 하자 김씨는 난정을 용서해달라고 부탁한다. 윤비는 난정을 용서하는 대신 난정의 생사여탈권을 김씨에게 넘겨준다. 김씨의 회임이 밝혀지고 난정은 김씨의 출산을 막겠다고 벼른다. 그날 밤 정렴(김재하)은 김씨의 저고리 고름과 노리개를 훔친다.
◈엔포다큐-아는 것이 힘이다<교양·SBS 오후7·05>
최근 일본에서 새로운 주택 문화로 떠오르고 있는 애완 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의 전용 아파트를 소개한다. 황신혜 다이어트, 쌀겨 다이어트, 배꼽 다이어트 등 이색 다이어트도 집중 소개한다. ‘출동 딴지’에서는 출산의 고통이 어느 정도이며, 고통을 줄이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한민족 리포트<다큐·KBS1 밤12·00>
세계 최대 규모의 네덜란드 ‘알시미어’ 꽃 경매장의 한국인 이병국(56) 사장의 성공 스토리를 소개한다. 이 사장은 각국 5000여명의 꽃 바이어들 중 유일한 동양인이자 한국인이다. 그는 1984년 네덜란드로 이민온 뒤 ‘플라워 가든’ 이라는 회사를 설립한 뒤 18년째 화훼업을 하고있다.
◈추억속의 음악여행<오락·SDNTV 오전11·30>
5년만에 방송 출연하는 댄스가수 박남정과 함께 추억속 음악 여행을 떠난다. 그는 1988년 ‘아 바람이여’로 데뷔해 80년대 후반을 대표하는 댄스가수로 활동했다. 강한 비트와 현란한 춤의 ‘널 그리며’ ‘사랑의 불시착’ ‘비에 스치는 나날들’ ‘멀어지는 너’ 등을 감상한다.
◈최고의 요리비결<교양·EBS 오전9·30>
30년 경력의 제과 제빵 기능장 보유자 김영모 선생에게 차갑게 즐기는 여름 케이크와 디저트를 배운다. 첫 시간에는 오렌지 치즈 케이크를 만든다. 이 케이크는 비스킷을 잘게 부순 후 버터와 함께 반죽한 뒤 둥근 모양으로 만들고 오렌지 젤리와 크림을 얹어 준다. 오븐에 구울 필요가 없어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