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으로 이사간 준기는 동네에서 고아원 출신 재문과 세차례나 낙선한 국회의원 출마자 장덕팔의 아들 범수와 우연히 만난다. 준기는 전학간 학교에서도 재문 범수의 반에 배치된다. 재문이 운동장을 도는 벌을 받자 범수와 준기도 함께 뛴다. 이 일을 계기로 세 소년은 우정을 약속하며 삼총사가 된다.
◇수요예술무대<교양·MBC 밤12·55>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렸던 ‘2002 디바스 라이브’ 공연 실황을 방송한다. 이번 공연에는 셰어, 셀린 디온, 샤키라, 딕시 칙스, 아나스타샤가 출연했다. 이들은 엘비스 프레슬리의 노래를 메들리로 부르고, 셀린 디온과 아나스타샤는 ‘유 슈크 미 올 나이트 롱’을 듀엣으로 열창했다.
◇쇼 와츠 업 요<오락·m.net 오후6·00>
문희준이 2주간 출연한다. 그는 학창 시절을 비롯해 헤비메탈을 한 아버지에 대한 추억을 털어놓는다. 그는 록발라드 ‘사랑이란 건’ ‘화이트 엔젤’을 라이브로 열창해 가창력을 선보인다. 솔로 1집과 2집의 음악적 변화를 비교하고 9∼10일 열리는 단독 콘서트에서 펼쳐진 다채로운 내용을 밝힌다.
◇러브 투나잇<오락·SBS 밤11·05> 첫회.
‘생활의 발견’에서는 아내의 일상을 밀착취재한 뒤 남편이 아내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퀴즈로 알아본다. 부부들의 밤 문화를 위한 제안 ‘밤이 즐거워’에서는 허리 힘과 팔뚝 힘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한다. ‘사랑의 세레나데’에서는 달걀먹는 모습에 반해 6개월 연애 끝에 결혼한 부부의 사연을 재연한다.
◇장희빈<드라마·KBS2밤9·55> 첫회.
숙종의 어머니는 인경왕후의 죽음을 숙종에게 알리지 말며 국상도 간소하게 지내라고 지시한다. 이를 들은 숙종은 분노한다. 인경왕후의 죽음은 남인과 서인들에게 큰 파문을 일으킨다. 남인 허견과 복선군의 역모 계획은 급물살을 타기 시작하고 역모를 눈치챈 서인들은 김석주의 휘하에 모인다.
◇최고의 요리비결<교양·EBS 오전9·30>
영양이 많은 ‘허브 빵’과 상큼한 ‘귤소스 샐러드’를 만든다. 허브 빵은 두뇌 회전에 좋다는 허브와 로즈마리를 사용한다. 반죽에 올리브유를 넣어주면 촉촉함이 오랫동안 유지된다. 이스트를 너무 뜨거운 물에 섞으면 발효가 되지 않으므로 주의한다. 귤소스 샐러드에는 설탕보다 올리고당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