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천외 동물탐구’에서는 두 발로 서서 앞 발로 음식을 쥐고 먹는 사향고양이, 미어캣의 기상천외한 동작들을 보여준다. ‘플란다스의 개’에 나오는 그레이트 피레니즈도 찾아간다. ‘플란다스의 개’는 벨기에 피레니즈 산맥의 양치기 개로 발가락이 6개이고 수레를 끄는 취미를 갖고 있다.
◆제국의 아침<드라마·KBS1 밤9·45>
광종은 전 신료와 황족이 모인 조회에서 과거제의 시행을 반포하고, 이에 대해 호족들은 자신들의 기반을 잃을까봐 두려워한다. 과거제 실시를 알리는 공고가 붙자 백성들은 “평민들에게도 벼슬의 길이 열렸다”며 기뻐한다. 쌍기와 초선은 둘을 결혼시키기로 한 광종의 결정에 갈등한다.
◆자연 다큐멘터리-생태기행 임진강<다큐·MBC 밤11·30>
통일의 고리로 관심이 모아지는 임진강의 4계절을 담은 자연 다큐멘터리. 5월, 임진강가 모래밭에 둥지를 튼 깝작도요가 알을 부화하고 물고기 줄납자루 부부가 조개에 산란하는 모습을 담았다. 장마 뒤, 물 속에서는 번식본능이 강한 참중고기, 모래우지, 송강노어도 만날 수 있다.
◆일요스페셜<다큐·KBS1 밤8·00>
한국 베트남 수교 10주년을 맞아 베트남 전쟁 때 종군기자로 활동했던 소설 ‘하얀전쟁’의 작가 안정효씨가 베트남을 다시 찾았다. 시장경제가 꽃을 피우고 있는 남부 호치민부터 수도 하노이까지 역동적으로 변해가는 베트남의 모습을 조명하고 한국과 베트남 양국 관계의 나아갈 길을 모색한다.
◆드라마 시티-내시의 처<드라마·KBS2 밤10·00>
내관 중원은 청룡사에서 우연히 연실을 만난다. 그는 연실이 자신을 배신한 옛사랑 귀연의 딸이라는 것을 한눈에 알아본다. 귀연은 중원의 아버지가 역적으로 몰리자 그를 버렸던 것. 중원은 복수를 위해 거세를 택한다. 중원은 귀연과 이루지 못한 사랑을 연실을 통해 이루려한다.
◆도전 1000곡<오락·SBS 오전8·30>
탤런트 김형자 남창희, 가수 문희옥 박상철 비, 그룹 ‘디바’ ‘피버’가 출연한다. 트로트 가수 문희옥이 최신가요를 부르며 변신을 시도하고, 탤런트 김형자가 환상적인 노래와 춤을 선보인다. 모든 노래를 자신만의 스타일로 바꿔 부르는 비와 여성그룹 ‘피버’의 열정적인 무대도 엿본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