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리안(李安). 출연 저우룬파(周潤發) 양쯔충(楊紫瓊) 장쯔이(章子怡). 2000년작. 미국 컬럼비아 영화사가 제작하고 중국에서 촬영한 대작 무협 영화. 숙명의 덫에 걸려 열정을 누르고 살아야 했던 무사들의 비련을 그렸다. 환상적 액션도 일품이지만, 동(動)의 미학에 정(靜)적 분위기가 결합된 독특한 액션 영화다. 19세기말, 강호 최고의 검객 리무바이(저우룬파)는 덧없음을 느끼고 강호를 떠나려 하지만, 마음속 깊이 사랑하는 수련(양쯔충)에게 맡긴 보검이 도난을 당한 뒤 뜻대로 떠나지 못한다. 20세기 초 출간된 중국소설 ‘왕두루’가 원작이다. 원제 ‘臥虎藏龍’.
◆러시 아워2 SBS 밤 10·50
감독 브렛 래트너. 출연 성룽(成龍), 크리스 터커. 2001년 작. 1편의 콤비가 다시 호흡을 맞춘 유쾌한 코믹 액션. 홍콩의 베테랑 형사 리는 휴가 차 홍콩에 들른 로스앤젤레스 경찰 카터와 반갑게 재회한다. 그러나 홍콩 미국 대사관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대형 폭발사고가 발생하는 통에 휴가는 취소된다. 원제 ‘Rush Hour 2’.
◆더 게임 KBS1 오후 2·45
감독 데이비드 핀처. 출연 마이클 더글러스, 숀 펜. 1997년작. 교묘하게 꼬인 이야기 구조, 마이클 더글러스의 연기가 볼 만한 스릴러. 백만장자 오튼은 부인과 이혼하고 동생 콘래드와도 연락을 끊고 산다. 48세 생일날 오튼이 콘래드로부터 받은 ‘고객오락서비스’의 가입서에 서명한 뒤 모든 일이 꼬이기 시작한다. 원제 ‘The Game’.
◆벅시 iTV 밤11·50
감독 베리 레빈슨. 주연 워렌 비티, 아네트 베닝. 1991년작.
벅시는 뉴욕의 유흥가를 장악하고 있는 거부이자 천하의 플레이보이. 그는 미 서부해안의 환락가를 통제하기 위해 뉴욕에 처자를 두고 로스앤젤레스로 온다. 어릴 적 배우를 꿈꾸던 그는 여배우 버지니아와 사랑에 빠지고 그녀를 위해 사막 한복판에 호텔을 짓기 시작한다. 원제 ‘Bugsy’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