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생태 전문촬영가 최기순씨가 러시아 연해주에 거주하면서 2년간 촬영한 반달곰 ‘미샤’와 ‘마샤’에 대한 기록. 최씨는 밀렵꾼에게 어미를 잃은 반달곰 남매 ‘미샤’와 ‘마샤’를 통나무집으로 데려와 키웠다. 최씨 부부는 그들을 자연으로 되돌려 보내기 위해 매일 숲으로 데려가 적응 훈련을 시켰다.
◆퀴즈 대한민국<교양·KBS1 오전10·00> 여름 특집.
2주에 걸쳐 퀴즈마니아들이 영웅 쟁탈전을 벌인다. 제1탄에서는 탈락자들이 모여 패자부활전을 벌인다. 수중촬영 전문가가 제주도 바다 속에서 직접 실험문제를 출제한다. ‘수중 15m 안에서 와인을 따르면?’ ‘수중 30m안에서 축구공의 변화는?’ 등 바다 속에서 일어나는 과학적 원리를 퀴즈로 푼다.
◆보야르 원정대<오락·SBS 오전10·50>
유정현 김동성 김수로 이지현 유니가 원정대원으로 출연한다. 김동성은 천장에 매달린 열쇠를 찾기 위서 갈고리를 타고 이동하는 ‘스카이 워크’에 도전하고, 김수로는 캡스턴(지렛대) 반대쪽에 있는 장사와 힘겨루기를 해서 열쇠를 획득해야 한다. 또 유니는 수갑을 차고 파이프라인을 통과해서 열쇠를 찾는다.
◆사이언스 파크<오락·SBS 오후7·00>
‘사이언스 쇼’코너에 빨대로 다양한 소리를 내는 일본인 카미아 토오루가 출연한다. 그는 빨대로 7음계와 새소리, 귀뚜라미 소리를 낸다. 또 물방울이 나오는 빨대, 모자처럼 생긴 것 등 40여 가지 종류의 빨대악기를 보여준다. ‘탁재훈의 대발견’에서는 팔씨름에서 이길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죽도록 사랑해<드라마·MBC 오후7·55>
창배는 재섭과 아들 문구에게 언젠가 다시 만나자는 말을 남기고 세상을 뜬다. 설희는 모든 재산을 재섭에게 준다는 창배의 유언을 보고 화를 낸다. 재국과 일우는 예전에 고문을 당했던 고문경찰관에게 복수를 결심한다. 후배에게 재국의 얘기를 전해들은 광숙은 미안한 마음에 눈물을 흘리고 새출발을 한다.
◆여름 방학 특선-고대 맹수 대탐험<다큐·KBS1 오후5·10>
영국 BBC가 제작한 과학 다큐멘터리를 3주간 방송한다. 보잘 것 없던 포유동물이 공룡시대 이후 지구의 지배적 존재가 되는 과정을 조명한다. 제1부 ‘새로운 여명-바다의 사냥꾼’ 편. 4900만 년 전, 바다에서 최고의 포식자로 군림한 고래의 조상 ‘바실로 사우루스’의 생존 모습을 재현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