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우위썬(吳宇森). 출연 톰 크루즈, 탠디 뉴턴. 2000년 작. 음지에서 활동하는 스파이 세계를 묘사한 1편에 비해 짜임새가 떨어지나, 우위썬식 화려한 액션과 양념으로 들어간 로맨스가 볼거리. 특수요원인 헌트는 인간에게 치명적인 키메라 바이러스를 되찾아오라는 명령을 받는다. 바이러스를 만든 러시아 생물공학자는 테러리스트 앰브로즈에게 살해당하고 해독제인 벨레레폰을 빼앗긴다. 헌트는 앰브로즈에게 접근하기 위해 그의 애인이었던 니아 홀을 포섭한다. 원제 ‘Mission Impossible 2’.
◆터미네이터2 [KBS2 밤 10·00]
감독 제임스 카메론. 출연 아널드 슈워제네거, 린다 해밀턴. 1991년 작. 미래를 지배하는 사이보그에 저항하는 반군지도자 존 코너를 없애기 위해 터미네이터 T-1000이 현재로 보내진다. 존을 T-1000이 없애려는 순간 또 다른 터미네이터가 나타나 보호하지만, 더욱 진화된 T-1000과 대적하기엔 역부족이다. 원제 ‘Terminator 2’.
◆여인의 음모 [EBS 밤 10·00]
감독 테리 길리엄. 출연 조너선 프라이스, 로버트 드니로. 1985년 작. 미래 공간에서 벌어지는 문명사의 비극을 환상적으로 그려낸 SF 서사시. 공장 같은 직장의 일상에 지친 정보부 직원 샘 라우리는 관료주의로 생긴 억울한 피해자를 만나러 가다 꿈 속에서 갈구하던 환상의 여인과 마주치게 된다. 원제 ‘Brazil’.
◆달마야 놀자 [SBS 밤 9·45]
감독 박철관. 출연 박신양 박상면 정진영. 2001년 작. 업소 주도권을 놓고 격전을 벌이던 재규 일당은 기습을 당해 고립되자 수행 중인 스님들이 있는 절로 들어간다. 무료함을 달래기 위해 재규 일당은 행패를 부리고, 스님들은 수행에 방해가 되는 이들을 내쫓고 평화를 찾기 위해 기상천외한 대결을 벌인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