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수호 프로젝트 돌연사는 없다’ 편. 한국에서 1년에 5만명이 심장 돌연사로 사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심장 돌연사의 원인은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그러나 최근 흡연이 심장 돌연사 확률을 5배까지 증가시킨다고 밝혀졌다. 돌연사를 막을 수 있는 ‘심장수호 7계명’도 전한다.
◆야인시대<드라마·SBS 밤9·55> 마지막회.
두한은 한독당 내란음모사건의 주범으로 몰려 중앙정보부에서 심한 고문을 받는다. 1966년 9월 22일 두한은 정일권 국무총리을 비롯해 국무위원들에게 오물을 뿌렸다. 이 일로 두한은 구속됐다가 병보석으로 석방된다. 절에 갔다가 돌아오던 두한은 갑자기 길거리에서 쓰러진다.
◆스타VJ쇼<오락·m.net 낮12·00>
여성 4인조 그룹 ‘샤크라’가 VJ에 도전한다. 이들은 4집 음반에 실린 댄스곡 ‘난 너에게’의 감상 포인트와 춤동작을 가르쳐준다. 테크노풍의 댄스곡 ‘더 사인’과 발라드 ‘이 세상에 진실한 사랑은 거짓말이다’ 등 멤버들이 직접 작사한 노래에 담긴 숨은 일화도 밝힌다. 올 가을 유행할 패션 소품도 소개한다.
◆똘레랑스-차이 혹은 다름<시사·EBS 밤10·50>
갈등을 빚는 현안에 대해 서로 다른 입장을 인정하고 이해하는 방식을 제안하는 시사 다큐멘터리로 첫회다. 이 날의 주제는 한총련을 둘러싼 갈등. 현재 한총련에 가입해 수배 생활을 하고 있는 학생과 경찰에 자진출두한 학생, 그리고 한총련에 반대하는 모임을 다각도로 보여준다.
◆TV특종 놀라운 세상<오락·MBC 오후7·20>
울산 신정동 태화강변 인근 거리에서는 매일 오전 6시면 어김없이 진귀한 풍경이 펼쳐진다. 웨딩드레스 등 엽기적인 복장으로 온갖 춤을 추며 커피를 파는 ‘길카페’ 총각 마담 이형호씨가 그 주인공. 경력 8년의 그는 수입을 매일 저축해 이웃도 돌본다.
◆드라마 시티-나쁜교생 박명수<드라마·KBS2 밤11·05>
고교시절 문제학생이었던 명수(김윤경)가 남녀공학 고등학교에 교생 실습을 나온다. 2학년인 규성은 우연히 계단에서 마주친 명수에게 첫눈에 반해 당돌하게 접근한다. 명수는 수업시간에 장난치는 남학생들을 출석부 날리기로 제압해 순식간에 화제의 주인공이 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