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거리 트럭 운전을 하는 하영길씨(48)는 1년 내내 아내를 데리고 다닌다. 8년전 아내가 식물인간 판정을 받은 처지여서 잠시도 아내를 홀로 둘 수 없기 때문이다. 그는 매일 도로 위에서 죽을 끓이고 아내의 머리도 감겨준다. 그의 지극한 정성 덕분에 아내는 웃음을 되찾았다.
◆심심풀이<오락·MBC 오후 7:20>
‘공포탈출 두근두근’에서는 연예인들이 음산한 폐교에서 서바이벌 퀴즈에 도전한다. ‘NRG’의 이성진 노유민, 가수로 변신한 성현아, ‘샤크라’의 은, 탤런트 정태우가 출연한다. ‘게릴라 속풀이’에서는 체모 때문에 고민하는 소녀와 강아지를 둘러싼 부녀지간의 신경전에 대해 속풀이한다.
◆TV 소설-그대는 별<드라마·KBS1 오전8:05>
홍기는 호경에게서 정우가 베트남에서 전사했다는 잘못된 소식을 듣는다. 홍기는 정우가 인경에게 보낸 편지를 먼저 보고 이를 감춘다. 정우가 죽은 줄 알고 슬퍼하는 인경은 실수를 반복하고, 홍기는 그런 인경에게 화를 낸다. 화연은 정우 부모의 사랑을 받으며 행복하게 지낸다.
◆생방송 60분 부모-비디오만 보는 아이<교양·EBS 오전 10:00>
영유아들에게 장시간 학습 비디오와 컴퓨터를 보여주는 사례가 늘고 있다. 그러나 장시간의 TV 시청은 뇌의 정상적인 발달을 방해하고 아이들의 대인 관계에도 나쁜 영향을 미친다. 유아 교육에서 TV와 컴퓨터의 사용을 줄이는 방법과 그 대안에 대해 알아본다.
◆특집-차(茶)<다큐·CTN 밤9:00>
차의 효능과 제조 과정을 비롯해 한국과 일본의 차 역사와 문화를 살핀다. 영국 홍차의 역사와 독특한 차 문화도 소개한다. 차나무의 원산지는 중국 남서부 운남성 쓰상반나(西雙版納) 지방과 인도 북동부 아샘 지방으로 추정된다. 차는 빙하기 이후 오랜 세월을 거쳐 전 세계로 퍼져 다양한 문화를 이뤘다.
◆선택<드라마·SBS 오전8:30>
해준의 어머니는 해준이 돌아오자 원망스런 소리를 늘어놓지만, 정민은 담담하게 받아들인다. 가족들은 해준이 사기를 당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정민은 백방으로 돈을 구하러 다닌다. 그러나 친구들은 사기당한 사실을 알고 돈을 빌려 주지 않는다. 결국 정민은 옛애인인 태완에게 연락한다.
구독
구독
구독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