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김상진 주연 설경구 차승원 송윤아
광복절 특사로 석방되길 원하는 모범수 재필은 어느 날 면회온 애인 경순에게서 결혼한다는 날벼락같은 소리를 듣는다. 변심한 애인의 마음을 돌리기 위해 그는 탈옥을 결심한다. 재필과 함께 탈옥을 결심한 사람은 빵 하나 훔쳐 먹고 감옥살이를 한 죄수 무석. 그는 억울함에 탈옥을 시도하다 형량만 늘어난 고참 죄수다. 숟가락으로 바닥을 긁은 지 6년 만에 탈옥에 성공한 두 사람. 그러나 아침 신문에 자신들이 광복절 특사 명단에 끼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울부짖는다.
◆ 턱시도 〈SBS 오전 10:40〉
지미 통은 뉴욕에서 가장 빠른 택시 운전사. 비밀 첩보국 CSA는 그를 비밀 요원 데블린의 개인 운전사로 스카우트한다. 데블린이 비밀 요원인지도 모른 채 운전을 하는 지미는 데블린에게서 턱시도만 건드리지 않으면 된다는 말을 듣는다. 그러나 어느 날 데블린이 폭탄 테러를 당하고 의식을 잃는 순간 지미에게 대신 턱시도를 입어달라고 부탁한다.
◆ 강력3반 〈KBS2 오전 11:50〉
신참 형사 홍주는 범인을 잡는데 천부적인 감각이 있지만 그가 속한 강력 3반은 만년 꼴찌. 베테랑이지만 가족에게 버림받고 건망증에 시달리는 문 형사, 과학수사를 한답시고 범인을 놓치기 일쑤인 재철, 범인 검거를 늘 점수로만 계산하는 육 반장 등. 어느 날 강력 3반에 대형 마약 조직의 거래 정보가 입수되고 이들은 기발한 방식으로 마약을 유통시키는 거물 서태두와 맞닥뜨린다.
◆ 무인 곽원갑 〈MBC 오전 10:40〉
유명 무술인의 아들로 태어나 승승장구하던 곽원갑은 라이벌 진사부와 목숨을 건 혈투를 벌여 승리하면서 ‘내가 최고’라는 생각에 안하무인으로 행동한다. 그러나 그와 혈전을 벌였던 진사부가 결투 후유증으로 숨지자 진사부의 수제자가 원갑의 모친과 딸을 죽이는 복수를 하면서 인생이 달라지는데…. 리롄제의 절도있는 무술이 빛난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