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독 박찬욱 주연 이영애
뛰어난 미모의 소유자인 금자는 스무 살에 어린아이를 유괴하는 죄를 짓고 감옥에 간다. 13년간 복역하면서 ‘친절한 금자씨’라는 별명을 갖게 될 정도로 주변 사람을 도우며 모범적인 수감생활을 하는데. 그러나 출소하는 순간부터 치밀하게 준비해 온 복수극을 펼치고 교도소에서 금자의 도움을 받은 동료들은 금자의 복수를 돕는다. ‘복수는 나의 것’ ‘올드보이’에 이은 박찬욱 감독의 복수 3부작 중 완결편으로 큰 관심을 모았다.
◆ 웰컴투 동막골 〈MBC 밤 9:40〉
6·25전쟁 중 강원도 두메산골 마을 동막골에 국군과 인민군과 미군이 몰려든다.
서로에게 총부리를 겨누던 이들은 점차 세파에 오염되지 않은 동막골 사람들의 순박함에 동화돼 간다.
이들은 합심하여 연합군의 폭격으로부터 동막골을 보호하기 위해 목숨을 건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2005년 800만 관객을 동원한 흥행작.
◆ 엑스맨2 〈수퍼액션 오후 7시 20분〉
가까운 미래, 사람들은 유전자 기술의 부작용으로 초능력을 지닌 돌연변이들에게 공포를 느끼고 그들을 격리 수용하려는 특별법안을 제정하려 한다. 이런 상황에서 대통령 암살 시도가 발생하자 여론은 돌연변이인 엑스맨을 범인으로 지목한다.
한편 인간에 대한 지배욕에 사로잡힌 돌연변이 매그니토는 감옥에서 탈출해 전면전을 제안한다.
◆ 연애술사 〈SBS 밤 12:05〉
훤칠한 외모의 신세대 마술사 지훈은 우연히 만난 치과의사와 뜨거운 밤을 보내던 중 매니저에게서 자신이 나온 야한 동영상이 인터넷에 돌아다닌다는 소식을 듣는다. 지훈은 동영상에 나오는 여성이 미술교사 희원임을 깨닫고 몰래카메라가 설치된 그때 그 모텔을 찾으러 나선다. 하지만 두 사람이 과거의 추억을 더듬는 동안 야릇한 감정이 샘솟는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