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소속사 SM 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한경은 19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로부터 '한국은 물론 아시아에서 활약하면서 중국을 널리 알렸음은 물론 문화 교류에 기여한 바가 인정돼 베이징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최종 선정했다'는 통보를 받아 한경은 8월 6일부터 8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는 베이징 지역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할 예정이다.
한경은 지난 해 베이징 올림픽 공식 후원업체인 코카콜라의 중국 사이트에서 진행된 '2008 베이징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 선발 투표'에서 베이징 지역 1위를 차지해 현지에서의 높은 인기를 과시햇다.
한경은 24일 오후 5시 중국 심천에서 열리는 '코카콜라 전국 성화봉송 주자 선발 기념식'에 참석, 성화봉송 주자 대표로 선서문을 낭독한다.
이날 기념식에는 중국의 역대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들은 물론 각 지역의 성화봉송 주자 대표 및 각계의 인사 등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 실황은 올림픽 전문채널인 CCTV-5와 광동 TV를 통해 녹화 방송된다.
한경은 소속사를 통해 "베이징 올림픽 성화봉송 주자로 선정돼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을 주신 팬 여러분 덕분이다. 앞으로 더욱 멋진 모습 선보이는 한경이 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관련기사]주한 중국대사관 “장나라 성황 봉송 여부, 4월17일 공개”
[화보]동방신기 슈퍼주니어 등 함께한 2007 Mnet 20’s Choice
[화보]슈퍼주니어 주연 영화 ‘꽃미남 연쇄 테러 사건’ 시사회
[화보]슈퍼주니어의 주연 영화 ‘꽃미남 연쇄 테러 사건’ 스틸 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