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지섭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것은 2005년 가수 조성모의 ‘미스터 플라워’ 뮤직비디오 출연 이후 3년 6개월 만이다.
소지섭이 출연해 화제가 되는 뮤직비디오는 디지털 싱글 브랜드 ‘G’의 음반. 온라인 뮤직포털사이트를 통해 첫 공개된 이번 음반은 특정가수의 개인 음반이 아닌 바나나 걸, 컬러 핑크, 컬러 퍼플 등과 같이 여러 아티스트들이 프로젝트 형식으로 참여하는 브랜드 형 디지털 음반이다.
이번 ‘고독한 인생’ 뮤직비디오는 비, 빅뱅, 쥬얼리, 서인영, MC몽 등의 뮤직비디오 감독으로 널리 알려진 조수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뮤직비디오에서 소지섭은 순수하고 맑은 영혼을 소유했던 한 인간이 인생의 고독함을 겪으며 본래의 모습을 잃고 타락해가는 모습을 연기했다.
이번에 1차로 공개된 뮤직비디오는 배우 소지섭과 강지환이 출연한 영화인 ‘영화는 영화다’의 티저 영상 중 일부가 함께 삽입됐다.
소지섭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타이틀곡 '고독한 인생'은 '비' '마이티마우스' '테이크' 등의 곡을 작곡한 작곡가 겸 프로듀서 '제이트랙스(J@TRAX)'의 곡이다.
그루브한 힙합 사운드, 마이너풍의 애절한 멜로디, 웅장한 스트링 세션이 돋보이는 이 노래는 현대인의 고독한 인생을 노래한 가사도 인상적이다.
이번 ‘G’ 음반을 기획한 주식회사 더박스 측은 “소지섭 외에 파급력 있는 캐스팅에 걸맞게 뮤직비디오가 세 가지 버전으로 기획됐다”며 차후 공개될 2차, 3차 버전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뮤직비디오 2차 버전은 19일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 같은 날 함께 공개될 3차 버전은 ‘19세 이상 시청가’ 버전으로 제작돼 또 한번 관심을 불러 일으킬 예정이다.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관련기사]4년 만에 복귀 소지섭 “너무 연기를 하고 싶었다”
[관련기사]소지섭 “경쟁심 없었다”, 강지환 “있었다”
[관련기사]소지섭 투입으로 늦가을 안방극장 한류스타 3파전 돌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