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여 명의 아이돌 스타들이 총 출동해 치열하고 냉정한 대국을 펼쳐 ‘알까기 최강자’를 가린다. 출연진은 슈퍼주니어, 샤이니, 씨스타, 미쓰에이, 레인보우, 인피니트, 노을, 보이프렌드, 쥬얼리, 지나, NS윤지, 달샤벳, 걸스데이, 틴탑, B1A4, 달마시안 등이다. 이들은 반전의 반전을 거듭한 예측불허의 경기는 물론 자로 잰 듯한 정확한 손 감각으로 제작진과 출연자들의 눈을 의심케 만든 알까기 신동까지 등장한다. 과연 ‘알까기의 메시’로 떠오른 최강의 알까기돌 스타는 누가될까. 원조 아이돌 그룹들의 스페셜한 경기뿐만 아니라 ‘인간 알까기’ 게임으로 진행 된 패자부활전 역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간호사 꿈꾸는 한 소녀의 특별한 의료봉사
세대여행 EBS 오후 2:00
간호사 꿈나무 다윤이와 의료봉사 활동가 기학미 씨가 사람들에게 나눔을 주기 위해 평택으로 떠난다. 처음 해보는 의료봉사에 대한 기대감과 전직 간호사와 함께 떠난다는 생각에 발걸음이 가볍다. 1박2일 일정으로 떠나는 의료 봉사 준비로 분주한 사무실. 다윤이도 기학미 주임을 도와 의료 봉사에 필요한 약품을 챙기는 다윤이는 이 모든 게 신기하기만 하다. 사무실에 걸린 아프리카 아이들의 사진을 보고 대화를 나누는 두 사람. 다윤이는 사진 속 아이가 자신이 후원하고 있는 우간다의 아이와 닮은 탓에 금세 눈시울이 붉어진다. 상처받은 마음까지 치료하는 간호사가 되길 바라는 다윤이. 그렇게 설레는 마음으로 여행이 시작된다.
이장님 100명이 모였다…울려라! 골든벨
도전! 전국 이장님 골든벨 KBS1 오후 7:10
전국 각지의 이장님 100명이 출연한다. 이장님들과 함께 각 마을의 특이한 풍습이나 역사, 특산품 등에 대한 문제를 풀면서 잊고 있었던 고향에 대해 기억해 본 뜻 깊은 시간을 가져본다. 도전자 100명이 모두 마을의 대표인만큼 유독 뛰어난 입담을 자랑하는 출연자가 많다. 인터뷰마다 자기 마을과 특산물 자랑을 하느라 여념이 없다. 쌀 얘기라면 2박 3일도 모자라다는 ‘쌀의 달인’ 최남훈 이장님부터 신종플루 등 어떤 질병도 무섭지 않다는 ‘뽀빠이’ 이상용 이장님의 인삼자랑까지. 이장님들의 유별난 고향 사랑이 물씬 느껴진다. 이장님들의 진솔한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외면하고 있었던 우리 고향의 고충을 들어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