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젠틀맨’ 뮤직비디오는 15일 오후 4시 현재 5천 200만 뷰를 돌파한 상태다. 이는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지 이틀이 채 지나기도 전에 세운 기록이다.
13일 오후 9시에 공개된 ‘젠틀맨’ 뮤직비디오는 16시간 만에 1천만 뷰를 기록, 단 하루 만에 2천만 뷰를 넘어섰다. 이는 27일 만에 2천만 뷰를 기록한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를 훨씬 앞서는 기록으로, 유튜브 역사상 가장 빠른 조회수 상승 이다. 이 추세로 나간다면 그동안 싸이가 유튜브를 통해 기록했던 모든 기록들을 무난히 갈아치울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유튜브를 비롯해 각종 커뮤니티에는 젠틀맨 뮤직비디오 패러디 영상과 다양한 버전의 연주 영상이 전 세계에서 속속 올라오고 있다.
유튜브에 ‘젠틀맨 커버(gentleman cover)’로 검색하면 메탈기타, 통기타, 피아노키보드, 실로폰 신디사이저, 드럼 등 다양한 악기의 젠틀맨 연주 버전 영상이 표출된다. 또 제목에 젠틀맨 패러디(gentleman parody)와 젠틀맨 리액션(gentleman reaction)이 들어간 영상들도 수 백개를 넘기고 있다.
누리꾼들은 “젠틀맨 5천만 뷰 돌파… 대박”, “‘젠틀맨’ 5천만 뷰 기록… 새 역사다”, “‘젠틀맨’ 5천만 뷰라니… 빌보드 차트 기대”, “빌보드 차트에선 1위겠군”, “유튜브 이어 빌보드 차트도 석권하자” 등의 반응을 보였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