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동아일보
오피니언
정치
경제
국제
사회
문화
연예
스포츠
헬스동아
트렌드뉴스
통합검색
언어선택
방문하고자 하는 언어의 홈페이지를 선택하세요.
한국어
English
中文(簡体)
日本語
마이페이지
전체메뉴 펼치기
연예
이루, 끊임없는 요청에 인도네시아 재방문
Array
업데이트
2013-07-05 13:08
2013년 7월 5일 13시 08분
입력
2013-07-05 13:06
2013년 7월 5일 13시 06분
코멘트
개
좋아요
개
공유하기
공유하기
SNS
퍼가기
카카오톡으로 공유하기
페이스북으로 공유하기
트위터로 공유하기
URL 복사
창 닫기
즐겨찾기
읽기모드
뉴스듣기
글자크기 설정
글자크기 설정
가
가
가
가
가
창 닫기
프린트
가수 이루가 인도네시아 팬들의 뜨거운 방문요청에 따라 3일 다시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를 찾았다.
4월 인도네시아 라팡안디 스나얀 축구 경기장에서 열린 ‘이루 콘서트 인 자카르타 2013 위드 케이팝’ 이후 끊임없는 현지의 언론과 팬들의 요청에 이루가 국내에서의 일정을 잠시 중단하고 인도네시아로 떠났다.
단독 콘서트 개최 이후 3개월 만에 12일간의 일정으로 인도네시아를 방문한 이루는 도착 직후부터 인도네시아 유명 방송인 ‘술래’와의 듀엣곡 ‘사랑해요’ 프로모션, 방송, 라디오, 언론매체, 잡지 등 그 동안 미뤄왔던 스케줄을 소화 하느라 바쁜 일정을 보내고 있다.
4일 이루는 인도네시아 지상파 방송국 트랜스티비의 토크쇼에 출연해 1시간 동안 유창한 영어실력을 발휘하며 다양한 소재로 대화를 나눴다. 이루의 히트곡 ‘미워요’와 술래와의 듀엣곡 ‘사랑해요’를 열창했다.
특히 이날 토크쇼에서는 특별히 이루를 위한 세트가 꾸며져 또 한 번 이루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입증하기도 했다.
이루와 술레의 듀엣곡 ‘사랑해요’는 한국어 제목으로 인도네시아에서 발표됐으며 한국어, 인도네시아어, 영어까지 3개의 언어가 어우러져있는 곡으로 한국과 인도네시아의 정서를 모두 느낄 수 있는 최초의 한국-인도네시아 듀엣곡이다.
이루는 인도네시아에서 큰 국민적 관심과 사랑을 받으며 최초로 한국어로 제작된 ‘까만 안경’ 음반의 완판, 영화 ‘헬로 굿바이’ 매진행렬, 게릴라콘서트 2만명 동원, 한국 가수 최초 인도네시아 지상파 방송 출연 등 연일 돌풍을 일으킨바 있다.
또한, 전 세계 ‘트위터 트렌드 토픽’ 9위를 차지하는 등 신한류의 중심으로 떠올라 국내외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으며 인도네시아 한국 화장품 홍보대사로 위촉, 활동하는 등 다시 한번 전세계 신한류 열풍을 입증시켰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트위터@ziodadi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댓글
0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등록
지금 뜨는 뉴스
美 “러와 우크라戰 종전 협상 사우디에서 시작”
노인 35.9% 만성질환 3개 이상…노년기 질환 예방과 건강 관리법은?
공정위, ‘LTV 담합 의혹 재조사’ KB국민·하나은행 현장조사
좋아요
0
개
슬퍼요
0
개
화나요
0
개
0
닫기
댓글
0
뒤로가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