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연기자 송중기가 오후 1시 강원도 춘천 102 보충대에 입소한다. 5주 동안 신병훈련을 받고 21개월 동안 현역으로 군 복무한다. 약 2년간 팬들과의 헤어짐에 송중기는 입영부대 앞에서 팬들과 취재진에게 간단히 인사하는 자리를 만들 계획이다. 입영에 앞서 송중기는 17일 서울 홍지동 상명아트센터에서 공식팬클럽 키엘과의 세 번째 팬미팅을 열고 국내외 1400여명의 팬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지난해 드라마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착한남자’와 영화 ‘늑대소년’으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송중기는 드라마와 영화계에서 엄청난 출연제안을 받았지만 국방의 의무를 다하기로 했다.
● 28일=미성년자 성폭행 및 강제추행 혐의(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위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고영욱이 오후 4시 서울고등법원 312호 법정에서 열리는 항소심 결심공판에 선다. 이와 함께 법원이 증인으로 채택한 피해자 안모 씨와 지인 이모 씨가 출석할 예정이다. 1심과 항소심에서 성관계에 대해 강압적인 사실이 없었다며 ‘무죄’를 주장해온 고영욱 측은 피해자 안씨와 주고받은 문자 메시지를 증거로 제출했고, 재판부가 받아들였다. 문자 메시지에는 피해자 쪽이 먼저 연락을 취했다는 내용이 있으며 검찰 측도 이를 인정해 판결에 어떤 변화가 올지 관심을 모으고 있다.
● 9월1일=5회째를 맞는 2013 인천한류관광콘서트가 오후 7시 인천 문학동 인천문학월드컵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걸그룹 소녀시대의 유리와 티파티가 1년 만에 다시 진행을 맡는다. 소녀시대를 비롯해 슈퍼주니어 FT아일랜드 티아라 비스트 엠블랙 카라 시크릿 제국의아이들 씨스타 등 약 20팀의 인기가수들이 출연한다. 이번 공연은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을 기원하기 위해 기획됐지만 2월부터 이 대회의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JYJ는 출연 명단에 없어 논란을 일으킨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