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 소극장 콘서트 투어중이며 ‘제2의 김광석’으로 불리는 채환이 2015파주포크페스티벌에 출연한다.
또한 채환은 ‘진정성’과 ‘여백’이 이번 파주포크페스티벌 공연의 기본 콘셉트라고 전했다.
채환은 페스티벌 측을 통해 “많은 걸 끝없이 채우려 사는 세상 음악 속에, 포크는 비워진 음악”이라면서, “통기타 한 대와 하모니카로 무대에 올라 여백의 무대로 위로의 시간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SBS ‘놀라운 대회-스타킹’ 등에서 유명해진 채환은 김광석 팬들에게 “서른 즈음에 못다 부른 형의 노래를 마흔 즈음에 여전히 부르는 제 모습으로 위안을 드리고 싶다”고 기대감을 높였다.
채환은 이번 파주포크페스티벌이 ‘광복 70주년, 분단 70주년’이라는 주제하에 2만명 관객을 대상으로 한 대형 야외무대라는 점에 대해 “1000회 이상 크고 작은 콘서트를 열고 있지만, 관객이 1만 명이든, 10명이든 관객을 감동시키는 부분은 진심이다. 의식적으로 감동을 시키려는 마음을 가지면 오히려 그날 무대는 망친다”고 밝혔다.
채환은 자신의 매력에 대해 “좋은 가수, 좋은 목소리는 얼마나 진정성을 담아 노래하느냐라는 사실을 마흔 즈음 되어서야 알았다”고 고백했다.
채환은 현재 대구 김광석길 채환홀 소극장에서 화제의 최장기간 콘서트를 진행중이다.
파주시 주최, 경기관광공사, 죠이커뮤니케이션 공동주관 2015파주포크페스티벌은 올해로 5회째를 맞아 9월12일 오후 5시 경기도 파주 임진각 평화누리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송창식 전인권밴드 YB 김장훈 유리상자 박학기 바버렛츠 랄라스윗 채환 등이 출연한다. 입장권 구입 안내 등 문의사항은 파주포크페스티벌 사무국(031-931-6666, www.pajufolk.com)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