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식당 삼겹살김밥 보다가 말없이 주방 가더니 급 만들어 옴ㅋㅋ.”(eunji****) “강식당이 무슨 죄니. 내 식탐이 죄지. 어젯밤 보고 너무 먹고 싶어서 만든 #삼겹살김밥.”(sunghee****)
‘신서유기 외전-강식당’이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에서 ‘강식당 메뉴 따라잡기’ 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3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일 방송된 tvN ‘신서유기 외전 - 강식당’(이하 ‘강식당’)은 케이블, 위성, IPTV가 통합된 유료플랫폼 가구 시청률이 평균 8.3%, 최고 9.1%를 기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영업 마지막 날 이수근이 삼겹살이 들어간 신메뉴 ‘삼겹살 김밥’을 선보이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수근이 선보인 ‘삼겹살 김밥’은 김에 소금 양념을 한 밥을 깐 뒤 상추, 깻잎에 이어 쌈무에 볶은 당근과 쌈장, 구운 삼겹살 두 줄 등을 넣고 말아주면 된다.
반응은 폭발적이었다. 멤버들은 물론 손님들도 엄지를 치켜세웠다. 밤 늦은 시간(오후 10시 50분)에 방송이 시작됐음에도 불구하고 소셜미디어에는 ‘삼겹살 김밥’ 인증샷이 줄을 이었다.
인스타그램 아이디 ‘sunghee****’는 “강식당이 무슨 죄니. 내 식탐이 죄지. 어젯밤 보고 너무 먹고 싶어서 만든 #삼겹살김밥. 자주 만들어 먹는 삼겹살 김밥. 오늘 저녁으로 당첨”이라며 직접 만든 삼겹살 김밥 인증샷을 올렸다.
‘jungeun****’는 “강식당 보며 삼겹살김밥 식욕을 부르는 음식. 침 주르륵 흘러 먹고싶다 했다가 냉장고 탈탈 털어 만들었네요”, ‘hansangm****’는 “삼겹살김밥 겁나 맛나네ㅎㅎ 강식당 먹방은 위험해. 야식클라스. 먹고싶은 건 먹는다. 새벽 1시인 건 안비밀”이라고 적었다.
삼겹살 김밥 전에 ‘강식당’에서 선보였던 ‘강호동까스’, ‘오므라이스’, ‘제주 많은 돼지라면’ 인증샷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eunjin****’는 “강식당 짝퉁 안식당. 3종 세트. 고기 펴다가 팔 빠지는 줄. #제주많은돼지라면 양념장 #신의한수”라며 돈까스와 오므라이스, 제주 많은 돼지라면 3종 세트 인증샷을 올렸다.
안재현 표 오므라이스 인증샷도 쏟아졌다. 누리꾼들은 “남편표 강식당 오므라이스. 강식당 보다 먹고싶다 했더니 뚝딱 만들어줬다”(0_jamieka****), “재료가 완벽하지 않지만 야매로 강식당 오므라이스 쿡쿡”(present_t****), “강식당 끝나고 밤새 참았다가 아침부터 잇츠 쿠킹 타임. 귀차니즘 끝판왕을 요리하게 만드는 마성의 강식당”(gray_lover****)라고 적었다.
또 “오빠표 강식당의 제주 많은 돼지라면. 파송송 계란 탁! 떡 추가 파 추가. 이러니 결혼 후 살이 찌지”(bok_****), “#자취요리 #강식당 #제주많은돼지라면. 비쥬얼 괜찮나유? 주말이라 강식당 재방 보는데 돈까스 보다, 오므라이스 보다 라면이 무진장 먹고싶어 졌어유”(jj****), “아프니까 남편이 밥해준다. 강식당 보고 먹고싶어했던 라면!! 남은 탕수육으로 해줬는데 짱맛”(jm_0****) 등 강호동 표 제주 많은 돼지라면 인증샷도 쏟아져 눈길을 모았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