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여자)아이들이 새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I trust)로 미국 빌보드 5개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14일(현지시간) 발표된 빌보드 최신 차트에 따르면, 지난 6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세 번째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는 ‘월드 앨범 차트’에서 4위에 오르며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했다.
타이틀곡 ‘오 마이 갓’(Oh my god)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3위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소셜 50 차트’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톱 커런트 앨범 세일즈 차트’에서도 각각 17위, 25위, 81위에 올라 자체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여자)아이들은 새 미니앨범 ‘아이 트러스트’로 연일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며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여자)아이들은 ‘아이 트러스트’ 발매 직후 전 세계 58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에 오르며 K-POP 걸그룹 신기록을 새로 쓴 것을 시작으로, 타이틀곡 ‘오 마이 갓’으로 국내 각종 음원 차트 상위권 랭크 및 미국 아이튠즈 K-팝 음원 차트 진입 1위, 중국 왕이뮤직 주간 K-팝 차트 1위를 기록하며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오 마이 갓’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하루 만에 유튜브 조회수 1700만 뷰, 이틀 만에 3000만 뷰, 공개 9일 만에 5660만 뷰를 돌파했다. 음반 판매에서도 지난해 2월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아이 메이드’(I made)의 초동(발매 후 일주일간 판매량)보다 약 6배 증가한 11만2000장을 기록하며 주간 음반 차트 정상에 올랐다.
새 미니앨범으로 괄목할만한 성적을 거두며 글로벌 대세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 (여자)아이들의 무서운 상승세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