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슈퍼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히트곡 ‘DNA’ 뮤직비디오가 15억뷰를 돌파했다.
15일 소속사 빅히트 뮤직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7년 9월 발표한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곡인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이날 오후 2시13분께 15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와 ‘다이너마이트(Dynamite)’에 이어 통산 세 번째 15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아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곡이다. 일렉트로 팝 기반에 어쿠스틱한 기타 선율이 어우러졌다.
방탄소년단은 ‘DNA’와 앨범 ‘러브 유어셀프 승 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차트 ‘핫 100’과 메인 앨범차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했다. 이는 한국 가수로서 최초의 기록이다. 당시 ‘DNA’는 ‘핫 100’에 4주 연속 차트인 했고,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DNA’ 뮤직비디오는 중독성 강한 휘파람 소리로 시작해 눈길을 끈다.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전환에 개인과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퍼포먼스가 더해졌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5억뷰를 넘긴 ‘DNA’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앞서 15억뷰를 넘긴 ‘작은 것들을 위한 시’와 ‘다이너마이트’는 현재 16억뷰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