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 ‘TV동물농장’은 최근 인기몰이 중인 팬더 푸바오의 매력을 만날 수 있는 ‘전 국민 힐링쇼-푸바오와 할부지’(이하 ‘푸바오와 할부지’)를 이날 선보인다고 밝혔다.
7년전 아이바오 러바오가 중국에 있을 때부터 기록한 영상 아카이브를 바탕으로 준비한 ‘푸바오와 할부지’는 총 4주에 걸쳐 방송된다.
MC 전현무, 장도연, ‘할부지’ 강청원 사육사가 푸바오의 매력을 파헤친다. 강철원 사육사는 푸바오와 환상의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푸바오 할부지’라는 별명을 얻었다. 그는 “제가 보기에는 많은 분들이 SNS를 통해 푸바오가 성장하는 모습을 보면서 간접 육아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것 같다”라고 말했다.
강 사육사는 푸바오의 인기 비결을 ‘사람 같은 매력’으로 꼽았다. 귀여운 얼굴과 둔한 몸으로 사람 아기처럼 할부지에게 매달리며 장난을 거는 모습은 무한 반복 재생을 시킨다는 ‘푸멍’이라는 신조어까지 만들어냈다.
또한 국내 최초 자연 번식으로 태어난 푸바오 탄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도 전해진다. 판다는 임신 기간이 짧고 육안으로는 임신 사실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강철원 사육사는 엄마 아이바오가 출산하는 그날까지 모든 걸 확신할 수 없었다. 게다가 강철원 사육사 역시 판다 출산은 처음이었기에 부담감이 굉장했다고 전했다. 보는 사람마저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푸바오 탄생의 순간을 영상으로 다시 보며 그날의 생생한 이야기를 방송으로 전해들을 수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