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은 서서히 진행… 자꾸 말을 되묻는다면 의심해보세요
난청이 발생하면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해 말을 알아듣기 어렵다. 난청을 가지고 태어나는 신생아도 경도 난청을 포함해 1000명당 5명이나 된다. 난청은 방치하면 청력이 계속해서 나빠진다. 난청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여승근 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진료과장 겸 임상의학연구소 소장)에…
- 2022-07-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난청이 발생하면 소리를 제대로 듣지 못해 말을 알아듣기 어렵다. 난청을 가지고 태어나는 신생아도 경도 난청을 포함해 1000명당 5명이나 된다. 난청은 방치하면 청력이 계속해서 나빠진다. 난청의 원인과 치료법에 대해 여승근 경희대병원 이비인후과 교수(진료과장 겸 임상의학연구소 소장)에…
종근당건강이 현대인에게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골라 담은 ‘아임비타(I’m Vita)’ 브랜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임비타는 좋은 원료와 철저한 배합으로 균형 있는 건강을 선사하는 비타민을 지향하는 브랜드다. 비타민 B와 C를 고함량으로 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아임비타는 2…
“몸에 상처가 났을 때 응급실에서 실과 바늘로 꿰매는 대신 그냥 ‘스카치 테이프’처럼 상처 부위에 붙이면 상처가 봉합되고 흉터가 거의 남지 않는다.” 꿰맨 자국 없이 상처 부위의 흉터를 최소화할 수 있는 의료기기가 나왔다. 의료기기 업체인 서지너스가 만든 ‘스킨클로저’다. 서지너스 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을 겪으면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 평상시 건강관리를 통해 면역 건강을 키우거나 자신에게 부족한 영양소를 골라 보충하는 등 건강기능식품을 찾는 이도 크게 늘었다.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유행 대비책 마련에 나섰지만, 정작 재택치료 시 사용하는 해열제·소염진통제 등의 약값(건강보험 급여 상한금액)을 인하할 계획이어서 논란이 일고 있다. 관련 업계에서는 정부의 요청에 따라 코로나19 감기약 생산량을 긴급하게 늘렸는데 엉뚱…
가천대 길병원 김우경 신경외과 교수가 1일 제16대 병원장에 취임했다. 김 병원장은 한양대 의대를 나와 동 대학원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김 병원장은 “코로나 이후의 의료계의 변화 등 안팎으로 어려운 가운데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이길여 회장님께서 일궈오신 …
항문 주위에 생기는 다양한 질환을 통틀어 치질이라 일컫는다. 우리나라 성인의 절반 정도가 앓고 있을 만큼 흔한 질환이기도 하다. 요즘 같이 날씨가 더워지는 여름철에 특히 증상이 악화되는 경우가 많다. 기온이 올라가면 항문의 혈관이 확장되고 혈액이 더욱 몰리게 되는데, 이것이 치질을 더…
최근 제약사와 바이오테크의 상호 기술이 결합해 시너지를 내는 공동연구가 활발하다. JW중외제약은 자사의 핵심 개발 물질에 대한 새로운 모댈리티(Modality·치료 접근법) 확장 차원에서 이러한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JW의 플랫폼을 통해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창출하는 동시에…
우리나라 제약업계를 대표하는 유한양행이 20일 창립 96주년을 맞았다. 유한양행은 Progress(진보, 발전)와 Integrity(성실, 신의)라는 창업자 유일한 박사의 핵심가치와 ‘가장 좋은 상품의 생산, 성실한 납세, 기업이윤의 사회 환원’이라는 기업이념을 지켜오며 100년 장수…
대웅제약은 ‘난치성 질환 치료제 개발을 통해 인류의 삶의 질을 향상시킨다’는 연구개발(R&D) 비전 아래 세계 최초, 계열 내 최고 신약 개발을 위해 전사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 한 명의 연구원이 여러 과제를 수행해야 했던 기존의 기능 중심의 팀 구조를 하나…
동아쏘시오그룹은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국민의 건강을 생각하는 사업을 추진하며,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겠다는 목적을 가지고 기업 활동을 영위해 왔다.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수많은 도전도 거듭해 왔다. 또한 자연과 사람 모두 건강한 미래를 맞이할 수 있도록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
‘지속가능 혁신경영’을 올해 경영 슬로건으로 선포한 한미약품이 ESG 경영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구개발(R&D) 중심 신약 개발 전문기업을 넘어 ESG 분야에서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다. 한미약품 경영지원 부문을 총괄하는 우종수 대표이사 사장은…
일동제약은 글로벌 신약개발회사 실현을 목표로 연구개발(R&D)에 집중하고 있다. 매년 회사 전체 매출액의 10% 이상을 연구개발 비용으로 꾸준히 투자하고 있으며, 지난해 연 매출액의 20%에 달하는 1082억 원을 신약 개발에 과감하게 쏟아부었다. 또 유기적이고 전문적인 R&a…
종근당이 연구개발비 투자와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대폭 확대하며 신약개발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종근당은 2021년 매출액 대비 12.2%인 1628억 원을 연구개발에 투자했다. 2019년 1375억, 2020년 1495억 원을 투자한 데 이어 2021년에는 투자비용을 전년 대비 13…
보령(옛 보령제약)이 1일 고혈압 3제 복합제인 ‘듀카브플러스’를 출시하며, 자체 고혈압 신약인 ‘카나브 제품군’ 시장점유율 확대 가속화에 나섰다. 듀카브플러스는 카나브의 주성분인 ‘피마사르탄’에 칼슘채널차단제(CCB) ‘암로디핀’과 이뇨제인 ‘히드로클로로티아지드’를 복합한 ‘피마사르…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유전자-세포치료제 시장은 매년 고성장을 이루며 제약시장의 ‘블루칩’으로 부상하고 있다. 실제로 시장조사기관 이밸류에이트 파마(Evaluate Pharma)에 따르면 2021년 기준 약 75억 달러 규모의 유전자-세포치료제 시장이 2026년 556억 달러로 7배…
제약·바이오 업계가 지속적인 연구개발(R&D)을 통해 신약개발 및 파이프라인 다각화에 나서고 있다. 특히 과감하고 꾸준한 투자로 가시적인 성과를 내며 글로벌 제약사에 기술 수출을 성공하는 등 국제적으로도 연구결과를 인정받고 있다. 과감한 투자와 협업으로 미래 먹거리 확…
■ 브라질 의료진에 K뷰티 우수성 알린다 글로벌 의료 미용시장이 다시 열리고 있다. 브라질 피부과 전문의 외 200명 이상 내방하는 K-Club이 25일까지 1, 2차에 나눠 열린다. 안티에이징 솔루션을 제공하는 힐룩스(대표 김도연)의 아이쓰레드(iThread) 리프팅실에 대해 메이린…
종근당건강의 대표 제품인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은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혈행건강을 챙길 수 있는 오메가3 건강기능식품이다. 체내 흡수율을 강화한 동시에 어취는 최소화한 프리미엄 오메가3 제품이다.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의 알티지(rTG)형 오메가3는 불순물과 포…
우리가 흔히 ‘기운’이라고 부르는 ‘신체 에너지’는 60조 개가 넘은 세포에서 만들어진다. 이때 ‘코큐텐’이 반드시 필요하다. 코큐텐이 없으면 에너지가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이다. 코큐텐은 ‘심장 비타민’으로도 불린다. 사람의 심장은 1분에 60∼100회가량을 죽을 때까지 뛰고, 하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