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지구의 날 맞아 ‘노을공원 숲가꾸기’ 진행
유한양행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 약 90명이 참여한 노을공원 숲가꾸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을 위해 작년 겨울부터 임직원 300여명이 각 가정에서 직접 도토리 묘목을 키웠고 이번에 노을공원에 옮겨 심으면서 그 외 다양한 수종의 묘목을 심는…
- 2024-04-2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유한양행은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임직원과 가족 약 90명이 참여한 노을공원 숲가꾸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을 위해 작년 겨울부터 임직원 300여명이 각 가정에서 직접 도토리 묘목을 키웠고 이번에 노을공원에 옮겨 심으면서 그 외 다양한 수종의 묘목을 심는…
삼성바이오에피스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가 국내에 이어 유럽에서도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스텔라라 바이오시밀러 ‘피즈치바(SB17, 성분명 우스테키누맙, 국내 제품명 에피즈텍)’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 European Commission)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았다고…
HK이노엔이 출시 5년차를 맞은 위식도역류질환 신약 케이캡의 글로벌 시장을 확대한다. 중국을 시작으로 아시아 전역과 북미, 중남미에 이어 중동·북아프리카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 HK이노엔(HK inno.N)은 최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제약사 ‘타부크(Tabuk Pharmaceuti…
GC녹십자는 미국 식품의약국(FDA)에 노벨파마와 공동개발 중인 산필리포증후군 A형 치료제 ‘GC1130A’에 대한 임상 1상 시험계획서(IND)와 패스트트랙 지정을 신청했다고 23일 밝혔다. 패스트트랙은 FDA가 미충족 의료(Unmet needs) 수요가 큰 중증 질환 치료제 개발…
동국제약은 한화제약이 제조·생산하는 감기약 ‘에키나포스 프로텍트정’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본격적으로 유통을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에키나포스 프로텍트정은 한화제약이 개발한 천연물 유래 성분 감기치료제라고 소개했다. 스위스 천연의약품 제조사 에이보글(A.Vogel…
여성 의사에게 치료를 받은 환자들의 사망률과 재입원 비율이 더 낮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연구진에 따르면 특히 남성보다 여성 환자가 여의사의 치료를 받았을 때 건강상 이점이 많았다고 영국 일간 인디펜던드, 더 타임스가 23일(한국시각) 보…
한미약품은 미국 제약사 MSD와 이중항체 항암 신약 후보물질 ‘BH3120’의 병용 임상 연구를 위한 ‘임상시험 협력 및 공급 계약(CTCSA, Clinical Trial Collaboration and Supply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BH3120은 한…
종근당이 리보핵산 간섭 기반 항암 유전자치료제 신약 개발에 나선다. 종근당은 리보핵산 간섭 기반(RNAi, Ribonucleic Acid Interference) 국내 유전자치료제 개발 업체 큐리진(Curigin)과 항암 유전자치료제 신약 후보물질 ‘CA102’ 도입 계약을 체결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2020년 하지정맥류로 진료를 받은 환자는 21만여 명에 달한다. 이중 절반 이상이 여성인 것으로 나타났다. 하지정맥류 원인인 정맥 부전을 방치하면, 부종, 색소 침착, 피부 궤양 등 문제를 일으킬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하지정맥류는 하지에서 심…
덴티움이 지난 21일 서남아시아 최대 전시장인 인도 뉴델리 Yashobhoomi에서 개최한 ‘Dentium Smile SAGA 2024’ 포럼을 성공적으로 종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의 주제는 'Simple Sinus & Digital Minimalism'으로 정성민 원장…
하루 섭취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가 위 우회술과 같은 비만대사수술이나 웨고비나 젭바운드 같은 체중감량 약물을 사용하는 체중감량법과 비교해 두 배 빨리 정체기를 맞는 것으로 나타났다. 칼로리 제한 만으로 감량을 지속하기 어려운 가장 큰 이유는 줄어든 체중 1kg당 83칼로리를 추가로…
‘매일 포옹을 하면 의사와 멀어 진다’라는 말이 있다. 이를 과학적으로 입증했다. 포옹, 악수 같은 육체적 접촉 이른바 ‘스킨십’이 불안과 우울감은 물론 통증까지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최근 과학 저널 네이처 인간행동(Nature Human Behaviour)에 발표됐다. 사람…
해태 타이거즈의 ‘검빨 유니폼(검정색 하의+빨간색 상의)’이 상대 팀 선수들에겐 공포의 대상이던 때가 있었다. 특히 ‘무등산 폭격기’ 선동열이 마운드를 지키던 1985년~1995년의 해태는 한국시리즈와 같은 큰 경기에선 더욱더 강한 팀이었다. 선동열을 앞세운 해태는 1986년부터 …
교감신경은 소모를 주관하고 부교감신경은 회복을 주관한다.도대체 어떻게 소모된 것을 회복되게 하는 것일까? 그 설을 간략히 말하면, 횡격막이 수축해 가슴 안쪽의 온 부분이 아래를 향해 확장하면 배 속에 있는 내장을 압박하게 되고 부교감신경이 자극을 받아 흥분할 때에 호흡과 맥박이 따라서…
“학창 시절 수학에 미쳐 있었어요. 생물이나 화학은 외워야 하는 게 많아서 저에게는 맞지 않았습니다. 저는 법칙에 기초한 것을 좋아했어요. 그렇기에 머신러닝을 좋아하는 걸지도 몰라요.” 호암재단이 주는 ‘2024 삼성호암상’ 공학상을 여성 최초로 수상한 이수인 워싱턴대 컴퓨터과학·공학…
어둠, 고요, 적당한 기온. 이상적인 수면 환경은 갖춰졌다. 하지만 잠이 오지 않는다면 음식이 원인일 수 있다. 수면 전문가들에 따르면, 그날 먹은 음식은 밤에 잠을 자는 데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음식 선택은 좋은 수면의 질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인 고려 사항입니다. 어…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발생하면서 식품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방법도 주목받고 있다. 20일 식품의약품전처는 미나리, 마늘, 고등어, 모과 등을 미세먼지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소개했다. 미세 먼지는 머리카락의 지름보다 작아 육안으로는 보이지 않는 아주 작은 먼지로, 주로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난 위기 단계가 다음 달 1일부터 가장 낮은 ‘관심’ 단계로 조정된다. 국내 첫 환자가 나온 2020년 1월 20일 이후 4년 3개월여 만의 ‘엔데믹’(대유행 종식)이다. 19일 코로나19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현재 ‘경계’인 코로나19 …
초등학생이던 28년 전, 전정협 씨(39)는 청력이 떨어진다는 사실을 처음 알게 됐다. 친구들 말소리가 잘 들리지 않았다. 특히 여자아이들과 대화할 때 어려웠다. 남자아이들보다 훨씬 더 웅얼대는 것처럼 들려 무슨 말인지 이해할 수 없었다. 나중에 전 씨의 인공 와우(蝸牛·달팽이관)…
2월 초 ‘현대미술의 성지’라 불리는 일본 나오시마(直島)에 다녀왔다. 환경파괴로 버려진 섬을 30여 년에 걸쳐 세계적 관광지로 바꾼 나오시마 스토리는 식자들 사이에서는 꽤 알려진 얘기. 가족여행이었던지라 기사로 쓴다는 건 애초에 고려하지 않았었다.그런데 고향인 충북 보은에 컬처센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