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확진, 11주 만에 증가세 전환…10월 마지막주 8635명
10월 마지막 주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전주 대비 17% 늘어 11주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1주간 확진자 수는 8635명으로, 이 중 고위험군인 고령층 비율은 38%대로 나타났다. 2일 질병관리청의 10월 4주(10월22~28일) 코로나19 양성자 감시 주간소식지에 따르면 코…
- 2023-11-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10월 마지막 주 코로나19 양성자 수가 전주 대비 17% 늘어 11주 만에 증가세로 돌아섰다. 1주간 확진자 수는 8635명으로, 이 중 고위험군인 고령층 비율은 38%대로 나타났다. 2일 질병관리청의 10월 4주(10월22~28일) 코로나19 양성자 감시 주간소식지에 따르면 코…
종근당건강은 2일 전현무, 한혜진 등이 출연하는 채널A 학업솔루션 프로그램 ‘티처스’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티처스’는 성적이 오르지 않아 고민인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1타 강사 정승제(수학), 조정식(영어)이 학업 길잡이 역할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종근당건강은 ‘티…
초기엔 아무런 증상이 없다가 시신경 이상으로 점점 시야가 좁아지며 실명에 이르는 대표적인 질환이 있다. 녹내장이다. 녹내장을 ‘시력을 훔치는 침묵의 도둑’이라고 부르는 이유다. 현재 완치할 수 있는 방법은 없으며, 안압하강제를 점안해 질병이 나빠지는 속도를 늦추는 수준이다. 서울…
구한말부터 일제강점기를 거쳐 현대까지 116년간 이화의료원의 발전을 이끌었던 이대동대문병원의 역사가 이대서울병원 내 역사관에서 다시 태어났다. 이화의료원은 지난달 31일 오후 서울 강서구 이대서울병원 지하 1층에서 이대동대문병원 역사라운지 오픈식을 개최했다. 이대동대문병원은 서울 …
대원제약은 1일 서울시 종로구 동아미디어센터 앞 광장에서 짜 먹는 감기약 콜대원 시리즈의 ‘증상별로 색다르게‘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콜대원 짜 먹는 감기약은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휴대와 복용이 간편하고 증상별로 구분된 감기약이다. 캠페인에서는 제품의 색깔에 집중했다…
아스트라제네카가 코로나19 치료제 ‘이부실드’(틱사게비맙·실가비맙)의 후속 약물 상업화를 위한 글로벌 임상3상 환자 등록을 국내에서도 시작했다. 1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임상시험대행업체인 한국아이큐비아는 지난달 27일 이부실드 후속 약물 ‘AZD 3152’ 등 항체 평가를 위한…
유전자 변형 돼지의 심장을 이식받은 두 번째 환자가 이식 6주 만에 사망했다. 이 환자는 심장 이식 수술이 성공했지만, 최근 면역 거부 반응이 나타난 것으로 전해졌다.31일 (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의대는 돼지 심장을 이식받은 미 해군 참전용사 로렌스 포세트가 전날 사망했다고 발표했다…
중앙대학교병원은 국내에서 처음으로 ’내과-정신건강의학과 통합케어 병실(Medical Psychiatry Unit, MPU)‘ 운영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달 23일부터 운영되기 시작한 ’내과-정신건강의학과 통합케어 병실‘은 일반병원 병실에서 치료하기에는 어려운 정신과적 증상이…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한 2023-2024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본격 시작된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1일부터 만 12세 이상 일반 국민과 5~11세 고위험군 소아, 6개월~4세 영유아를 대상으로 동절기 유행을 막기 위한 코로나19 예방접종이 시작된다. 65세 이상 고령층과 면역저하…
일교차가 큰 환절기 열이 나고 으슬으슬 춥고 몸 구석구석이 쑤시면 대부분 감기 몸살을 의심한다. 하지만 감기 증상과 함께 통증까지 동반한다면 ‘대상포진’이 아닌지 의심해 볼 필요가 있다. 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21년 기준 72만5831명의 대상포진 환자가 병원을 찾았…
손톱을 미적으로 표현하는 ‘네일 아트’가 여성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발톱까지 화려하게 관리하는 경우도 많다. 그러나 쉴 틈 없이 자주 한다면 손발톱 건강에 해로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손발톱은 자라는 데 오래 걸린다. 손톱 전체가 교체되는데 6개월, 발톱은 약 1년 반에 달…
#직장인 A씨는 휴대폰 충전을 선 없이 할 수 있는 무선충전기를 매일 사용한다. 충전선을 휴대폰에 꼽았다 뺐다를 반복하다보니 자주 망가지고, 잃어버리는 경우도 빈번해 무선충전기를 선호한다. 걱정은 전자파다. 무선충전을 하는 동안 전자파가 많이 나올까봐서다. #B씨는 가스레인지에서 …
초등학교 4학년 민호는 친구들에게 자기 의견을 좀처럼 말하지 못한다. “떡볶이 먹을래? 햄버거 먹을래?”라고 간단한 것을 물어도 “너희들 먹는 걸로”라고 말한다. 놀이를 정할 때도, 시간을 정할 때도 그런다. 심지어 자기가 싫어하는 음식이나 놀이, 혹은 안 되는 시간도 자기 생각이나 …
종근당홀딩스는 30일 서울 이대서울병원 우복희 아트홀에서 ‘종근당 오페라 희망이야기 오페라&콘서트'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평소 공연 문화를 접하기 힘든 환자와 가족, 의료진을 위해 병원을 찾아가 펼치는 힐링 공연 프로그램으로 종근당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이번 …
성인 ADHD 환자는 우울증, 양극성 장애(비정상적인 흥분 상태인 ‘조증’과 우울한 상태인 ‘우울증’이 번갈아가며 나타나는 질환) 등 다른 정신 질환을 동반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가톨릭대학교 여의도성모병원 정신건강의학과 박원명·우영섭 교수 연구팀은 전국 6개 국내 건강검진…
매일 블랙커피를 한 잔에서 최대 네 잔까지 마시면 신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최근 네덜란드 바헤닝언대 연구팀은 블랙커피를 매일 한 잔에서 최대 네 잔까지 마실 때마다 신장 기능 손상을 줄일 수 있다고 밝혔다. 연구팀은 네덜란드인 약 8만 명을 대상으로 분석한 결과…
의료자문 전문 기업 메디허브(대표 유선형)가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자문으로 서비스 영역을 확대하기 위해 ‘닥터플렉스’ 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닥터플렉스’는 환자가 어려운 의학용어로 가득한 병원 검사 결과지를 휴대폰으로 촬영해 업로드하기만 하면 AI나 챗봇이 아닌 실제 의사로…
어느 날부터였을까? 뭘 해도 흥미가 없고 ‘쓸모없는 인간’이란 생각에 한없이 외롭기만 하다. 만사에 무기력하고 을씨년스러운 겨울 하늘처럼 우울감이 머릿속을 점령해 당최 웃을 일이 없다. 만약 이런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된다면 당신은 지금 ‘마음의 감기’인 우울증에 걸렸을 가능성이 크다…
요즘 대한민국의 건강 이슈 중 하나는 맨발 걷기다. 특별한 도구도 필요 없고 비용이 들지 않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도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맨발 걷기를 한 뒤로 만성피로가 사라지고 불면증이 개선되는 등 건강이 좋아졌다는 ‘간증’도 이어진다.맨발 걷기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