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즐기며 마라톤은 서브스리…이런 재미 모르죠?”[양종구의 100세 시대 건강법]
중고교시절 축구 선수로 활약했다. 비전이 보이지 않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회사에 취직했다. 삶의 활력소이기 때문에 축구는 계속 즐겼다. 최근엔 마라톤에 입문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김하나 씨(37)는 축구와 마라톤을 동시에 즐기며 즐거운 삶을 개척하고 있는 ‘워킹맘’이다.“축구를 …
- 2023-09-0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고교시절 축구 선수로 활약했다. 비전이 보이지 않아 대학 진학을 포기하고 회사에 취직했다. 삶의 활력소이기 때문에 축구는 계속 즐겼다. 최근엔 마라톤에 입문해 강자로 부상하고 있다. 김하나 씨(37)는 축구와 마라톤을 동시에 즐기며 즐거운 삶을 개척하고 있는 ‘워킹맘’이다.“축구를 …
박선화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37)는 근력 운동을 좋아하지 않았다. 여러 이유가 있었지만, 무엇보다 지루하고 힘들다는 느낌이 강했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해서 운동 자체를 싫어하지는 않았다. 어렸을 때부터 여러 종목의 운동에 도전했다. 운동량이 많은 덕분에 비슷한 연령대의 여…
방글라데시를 방문한 한국인이 뎅기열로 현지 병원에 입원했으나 증상 발현 이틀 만에 사망했다. 1일 질병관리청과 외교부는 최근 사업 목적으로 방글라데시를 방문한 우리 국민의 뎅기열 사망 소식을 전하하며, 동남아, 중남미 등 뎅기열 유행국가 재외국민과 해당 지역을 방문 예정인 국민들에…
GC녹십자는 새 임원으로 김성열 경영관리실장(최고재무책임자, CFO)을 영입했다고 1일 밝혔다. 김성열 신임 경영관리실장은 전북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공인회계사(KICPA) 자격을 취득했다. 이후 LG CNS에서 CFO부문 경영기획 및 경영관리 관련 주요 직책을 역임했고 최근에는 카…
일동제약은 새로운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이재준 글로벌사업본부장 부사장을 선임했다고 1일 밝혔다. 이재준 부사장은 지난해 일동제약에 합류해 글로벌사업본부장으로 해외 전략과 해외 영업, 사업 개발, 위·수탁사업 등 글로벌 사업을 총괄해왔다. 앞으로 COO직을 맡으면서 수익성 개선과 …
질병관리청이 코로나19 백신 피해보상 소송에 대한 항소 취하 절차를 내부적으로 밟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질병청 관계는 1일 뉴시스에 보낸 문자 메시지에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의 항소취하 요구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 정부 정책에 동참한 국민에 대해 국가가 책임을 이행하는 차원…
9월이 되면서 가을에 먹으면 더욱 약이 된다는 대추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제철을 맞은 대추는 통째로 먹기보다는 잘라 먹는 것이 제대로 된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 1일 한의계에 따르면 대추는 동의보감에서 맛이 달고 독이 없으며, 속을 편안하게 하고 오장을 보호하는 효능을 …
한때 30여 곳까지 늘었던 국내 비대면 진료 플랫폼이 잇달아 사업을 접거나 축소하고 있다. 1일부터 본격 시행되는 비대면 진료 시범사업이 대상 환자 범위를 ‘재진’ 중심으로 제한했기 때문이다. 정부 규제와 기존 업계의 반발로 혁신 서비스가 무산된 ‘타다 사태’가 재연될 수 있다는 우려…
서울 중구 백병원이 31일 마지막 환자 진료를 끝으로 문을 닫았다. 1941년 백인제외과병원으로 개원한 지 82년 만이다. 이날 서울백병원은 “31일 오후 5시를 기점으로 진료를 종료한다. 환자와 보호자에게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고 밝혔다. 앞서 6월 인제학원 이사회는 서울 도심 공…
사슴이 ‘사스코로나바이러스-2(SARS-CoV-2)’의 주요 저장소인 동시에 감염된 후 돌연변이 형성 속도가 사람의 3배에 달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 이 바이러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일으킨다. 사슴은 박쥐, 천산갑 등과 함께 감염 매개 숙주동물로 의심돼 한…
HK이노엔은 엑소좀 치료제 전문 기업 ‘브렉소젠’과 줄기세포에서 유래한 엑소좀 치료제 세포주 위탁생산(CMO) 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에 앞서 HK이노엔과 브렉소젠은 지난 4월 관련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본 계약에 따라 HK이노엔은 브렉소젠이 개발 중인 심근…
GC녹십자는 지난 30일 성균관대와 인재 양성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협약식은 김용운 GC녹십자 인재경영실 실장과 권대혁 성균관대 생명공학대학 학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수원 소재 성균관대 자연과학캠퍼스 제2공학관에서 열렸다. 협…
코로나19 국내 유행 이후 3년 넘게 이어진 일일 확진자 집계와 발표가 31일 중단됐다. 앞으로는 양성자 중심 감시체계가 가동된다. 코로나19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이날 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이 2급에서 4급으로 하향 조정됨에 따라 효과적인 감시와 표본감시체계로의 안착을 위해 양성자 중…
셀트리온은 호주 식품의약품안정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ion)에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텔라라(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바이오시밀러 ‘CT-P43’ 품목허가 신청을 완료했다고 31일 밝혔다. 판상형 건선과 건선성 관절염,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등 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복통이나 복부 팽만감, 복부 불편감 같은 불쾌한 소화기 증상이 반복되며 설사 또는 변비 등 배변 장애가 나타나는 만성 질환이다. 31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국내 과민성대장증후군 환자는 연간 150만명 안팎으로 발생하고 있다. 지난해 과민성대장증후군으로 1…
질병관리청의 내년도 예산이 1조6213억원으로 편성됐다. 코로나19로부터 일상회복의 여파로 올해 대비 45%가 감액됐다. 31일 질병청은 2024년도 예산안으로 1조6213억원을 편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올해 예산 2조9470억원 대비 45%(1조3257억원) 줄어든 규모다. 질병청은…
현재 외진 산이나 산골에서만 가능한 비대면 초진을 병·의원이 먼 수도권 ‘숨은 벽지’까지 확대한다. 급성기 환자가 대면진료 후 비대면 재진을 받을 수 있는 기간도 현행 한 달에서 향후 두 달 안팎으로 늘어난다. 30일 보건복지부는 전날 한국환자단체연합회와 대한의사협회, 한국디지털…
삭센다는 2년 전 국내에 수입돼 돌풍을 일으켰던 비만 치료제다. 매일 배에 직접 찔러 넣는 주사제다. 최근 미국에선 기존 치료제보다 효과가 좋으면서 일주일에 한 번만 주사를 놓아도 되는 비만 치료제가 인기를 끌고 있다.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인 일론 머스크와 할리우드 스타인 킴 …
‘어리거나 젊은 당뇨병 환자’는 중장년 당뇨병 환자보다 더 큰 고통을 겪는다. 어릴수록 성장호르몬의 영향으로 혈당 오르내림이 더 심하다. 학교나 직장을 다니다 보면 꾸준한 관리를 하는 데 실패하기 쉽다. 특히 췌장 장애 상태라 할 수 있는 1형 당뇨병, 임신 중 당뇨병은 보통 당뇨병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