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내리네”…뚝뚝 떨어지는 은행 예금이자
한국은행이 2회 연속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한 이후 은행권 예·적금 금리가 계속해서 빠르게 내려가고 있다.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이날부터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상품별 금리를 0.2~0.4%포인트 인하한다. 정기예금 기본금리는 기간별로 ▲1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0.20%포인…
- 3시간 전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한국은행이 2회 연속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한 이후 은행권 예·적금 금리가 계속해서 빠르게 내려가고 있다.12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은행은 이날부터 정기예금과 정기적금 상품별 금리를 0.2~0.4%포인트 인하한다. 정기예금 기본금리는 기간별로 ▲1개월 이상 ~12개월 미만 0.20%포인…
구직자가 선정한 2024 올해의 기업 1위는 ‘SK하이닉스’가 차지했다. 반면 ‘삼성전자’는 6위에 그쳤다.채용 플랫폼 진학사 캐치는 12일 입사·이직한다면 가고 싶은 ‘올해의 기업’ 1위에 SK하이닉스가 올랐다고 밝혔다. ‘올해의 기업’은 사이트 ‘기업 개요’ 페이지 조회수가 가장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스레드, 왓츠앱 등 메타 플랫폼 서비스 접속 장애가 한국시각으로 12일 오전 한때 발생했다. 전 세계적으로 발생한 장애로 약 5시간 만에 복구됐다.인스타그램은 이날 오전 8시2분께 엑스 공식 계정을 통해 장애 복구 완료 소식을 전했다. 인스타그램 측은 “기다리게…
아영FBC는 12일 2025년 푸른 뱀의 해를 기념하며 디아블로의 새로운 스페셜 와인, ‘청사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디아블로의 상징성과 한국의 십이간지 전통을 결합해 기획된 한정판 제품으로, 와인 병에 담긴 이야기와 품질이 돋보이는 특별한 작품이다. 디아블로 ‘…
에듀테크 SaaS 기업 ㈜코드넛은 싱가포르에 현지 법인을 설립하고 사이먼 최(Simon Choi)를 초대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법인 설립은 코드넛의 첫 해외 진출로, 7억 인구와 높은 교육열을 기반으로 에듀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는 동남아 시장에서 현지 …
주택시장에서 초역세권 단지의 몸값이 상승 중인 가운데, 서울 동작구에서 지하철 4·7호선 이수역 초역세권 자리에서 ‘이수역 헤리드’가 조합원을 모집중이다. 일반적으로 도보 10분 이내에 자리한 단지를 말하는 ‘역세권’을 넘어 도보 약 3분 이내에 위치한 곳을 뜻하는 ‘초역세권’은 역과…
브라질·베트남 등 주요 커피 원두 생산지 기후 위기로 원두 가격이 47년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여기에 최근 원·달러 환율까지 고공 행진을 거듭하면서 업계에서는 내년 국내 커피 가격이 더 오를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12일 뉴욕 국제상품거래소(ICE)에 따르면 아라비카 원두의 선물 …
로봇 시스템 통합(SI) 전문기업 ㈜에이치씨엔씨(대표 이영우)가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로봇산업진흥원이 주관한 ‘2024년도 자율제조로봇 실증사업’에서 상위 2개 과제를 수주하며 국내 로봇 SI 분야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증사업은 제조업 혁신을 목표로 자율 제조 로봇…
호텔 머큐어서울마곡이 12일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식 그랜드 오픈한다. 그랜드 오픈에 앞서 호텔은 지난달 27일부터 정식 운영을 시작했다.글로벌 호텔 체인 아코르의 브랜드 중 하나인 머큐어는 서울 홍대와 울산, 제주에 이어 이번 머큐어서울마곡을 국내 네 번째로 개관했다. 아코르는 …
국회가 기업 영업비밀 자료나 증인 출석을 언제든 요구할 수 있는 법안이 본회의를 통과해 이달 21일 공포를 앞두고 있다. 탄핵 정국 혼란 속에 대통령의 재의요구권(거부권) 행사가 불투명한 상황이어서 재계에 비상이 걸렸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지난달 28일 열린 국회 제13차 본회의에…
탄핵 정국이 이어지면서 포털 뉴스 댓글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계엄령’은 구글 올해의 한국 검색어 2위를 차지했다. 매크로 프로그램을 악용한 댓글 조작과 같은 혼란이 발생할 우려도 있어 네이버와 카카오는 모니터링 강화에 나섰다. 11일 네이버 데이터랩의 뉴스 댓글 통계…
올해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투어에서 개인 타이틀 3관왕에 오른 윤이나(21)가 내년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투어 출전권을 손에 넣었다. 윤이나는 11일 미국 앨라배마주 모빌의 매그놀리아 그로브 골프클럽에서 끝난 LPGA투어 퀄리파잉(Q) 시리즈 최종전에서 1∼5라운드 합계 1…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노총) 산하 전국철도노동조합(철도노조) 총파업이 7일 만에 종료됐다. 이날 한국철도공사(코레일)와의 임금협상이 타결되면서다. 수도권 지하철과 KTX 운행 지연 및 감소 등으로 인한 시민들 불편도 해소될 것으로 보인다. 11일 철도노조와 코레일에 따르면 양측은 이…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A노선의 ‘운정중앙∼서울역’ 구간이 28일 개통한다. 경기 파주 운정중앙역에서 서울역까지 22분 만에 이동할 수 있게 돼 수도권 서북부 교통 여건이 향상될 전망이다. 운정중앙역에서 경기 화성 동탄역까지 GTX-A 전체 구간이 이어지는 시기는 이르면 2028…
GS그룹은 11일 연말 이웃사랑 성금 40억 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GS는 사회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005년부터 연말 이웃사랑 성금을 기탁해 왔다. 올해까지 기탁한 성금은 총 760억 원이다. GS 관계자는 “GS 계열사들의 역량과 전문성을…
4년간 이어진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의 기업결합이 마무리됐다. 통합 항공사는 수송량 기준 글로벌 순위가 11위(현재 대한항공 18위·아시아나항공 32위)로 급상승하며 10위권 진입을 목전에 두게 됐다. 대형화를 통해 소비자 신뢰도를 높여 경영 측면에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달 제조업 취업자 수가 1년 전보다 10만 명 가까이 감소하며 1년 7개월 만에 가장 큰 폭으로 줄었다. 내수 부진이 지속되면서 직원을 둔 자영업자는 코로나19가 한국 경제를 덮쳤던 2021년 9월 이후 최대 폭으로 감소했다. 11일 통계청이 발표한 고용동향에 따르면 지난달 제조업…
앞으로 공시가격 12억 원을 초과하는 주택을 보유한 사람도 주택연금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금융위원회는 11일 정례회의에서 하나은행과 하나생명이 신청한 ‘민간 주택연금 서비스’를 비롯한 25건의 혁신금융서비스를 신규 지정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주택금융공사의 주택연금 가입이 불가…
서울 노원구에 있는 한 소형 입시학원. 최근 온라인 수납 방식을 도입하면서 카카오페이 자회사 페이민트가 제공하는 온라인 결제(‘결제선생’)를 이용하기로 했다. 결제선생은 청구부터 결제까지 카톡 창 안에서 해결하는 서비스로, 전자금융업자(PG)를 끼지 않아 가맹점 입장에서는 결제수수료를…
아시아개발은행(ADB)이 내년 한국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2.3%에서 2.0%로 낮춰 잡았다. 비상계엄 ‘충격파’가 반영될 경우 추가 조정은 불가피할 것으로 전망된다. ADB는 11일 발표한 ‘12월 아시아 경제 전망’에서 내년 한국 경제가 2.0% 성장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9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