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다가 사라진 ‘몽유병’ 소녀, 숲속에서 잠든 채 발견…드론 띄워 찾아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실종된 10세 소녀가 열화상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에 의해 발견됐다. 소녀는 평소 몽유병을 앓고 있어 자신도 모르게 집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2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10세 소녀 페이튼 생티넌은 14일 오후 10시경 자택 인근 숲속에서 실종됐다.실종 …
- 2024-09-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루이지애나에서 실종된 10세 소녀가 열화상 카메라가 장착된 드론에 의해 발견됐다. 소녀는 평소 몽유병을 앓고 있어 자신도 모르게 집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24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10세 소녀 페이튼 생티넌은 14일 오후 10시경 자택 인근 숲속에서 실종됐다.실종 …
미국은 25일(현지시각) 우크라이나에 대한 3억7500만 달러(약 5000억원) 규모의 추가 군사지원을 발표했다.백악관은 이날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이 장갑차와 대전차 무기, 탄약 등이 포함된 3억7500만 달러 규모의 우크라이나 추가 지원안을 승인했다고 발표했다. 키이우인디펜던트에 따…
중국의 한 여성이 출근길 지하철에서 주위 시선을 아랑곳하지 않고 샴푸로 머리를 감는 모습이 포착돼 눈살을 찌푸리게 했다. 최근 중국 항저우일보 보도에 따르면 이 여성은 중국 남부 광둥성 광저우의 한 지하철에서 가방에서 샴푸를 꺼내더니 손에 덜어 거품을 내 머리를 감기 시작했다.공개된 …
핀란드의 한 동물원이 중국 당국과 대여받은 자이언트 판다 두 마리를 예정보다 8년 이상 앞당겨 반환하기로 합의했다고 AP 통신이 보도했다. 방문객이 적은데다 판다를 유지하는 데 비용이 너무 많이 들기 때문이다.수도 헬싱키에서 북쪽으로 약 330km 떨어진 핀란드 중부의 사립 동물원 아…
세르기 코르슨스키 주일 우크라이나 대사가 자신의 SNS 계정에 일본 방위성이 발행한 지도를 올려 논란이 되고 있다.26일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누리꾼들이 제보를 해 줘서 알게 됐고, 확인해 본 결과 독도를 ‘분쟁 지역’으로 표기한 지도를 버젓이 올려놨다”고 전했다.서 교수는 즉각 …
폴 세잔의 ‘생트 빅투아르 산’(La montagne Sainte-Victoire)이 2022년 크리스티 경매에서 1억 3800만 달러(당시 환율 기준 약 1836억 원)에 팔렸다. 이 작품은 마이크로소프트(MS) 공동 창업자인 폴 앨런의 컬렉션 중 하나였다. 이 작품을 경매에 부친 …
이스라엘과 헤즈볼라 간 대대적인 공습이 수일째 이어지면서 전면전이 임박했다는 관측이 나오는 가운데, 이스라엘이 헤즈볼라에 대한 지상 공격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25일(현지시각)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헤르지 할레비 이스라엘 방위군(IDF) 참모총장은 레바논에서 지상 공격 가…
호주 바다에서 거대 산갈치가 잡혀 화제다.24일(현지시각) 데일리메일 등에 따르면 낚싯배 선장인 커티스 피터슨은 지난주 호주에서 두 번째로 큰 섬인 멜빌섬 앞바다에서 희귀 어종인 산갈치를 산 채로 낚았다.산갈치는 심해 희귀 어종으로, 몸길이가 최대 10m에 달한다.일반적으로 아시아에서…
25일(현지 시간) 이스라엘의 공습을 당한 레바논 남부 지예의 격납고가 완전히 무너져 폐허로 변했다. 23일부터 시작된 레바논 친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에 대한 이스라엘의 공습으로 25일까지 최소 592명의 레바논인이 숨졌다. 이스라엘군은 이날 전쟁이 “새 단계에 진입했다”고 밝혀 레바…
“이스라엘은 헤즈볼라를 계속 공격할 것이다.” 이스라엘과 레바논의 친(親)이란 무장단체 헤즈볼라가 23일(현지 시간)부터 연일 대규모 공습을 주고받는 가운데, 24일 이스라엘군 정보부대를 방문한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사진)가 이같이 밝혔다. 23∼25일 레바논 전역에서 이스라엘군의 공…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24일 유세에서 “다른 나라의 일자리를 빼앗아 오겠다”며 “중국에서 펜실베이니아로, 한국에서 노스캐롤라이나로, 독일에서 조지아로 대규모 제조업 엑소더스(대이동)를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중국은 물론이고 동맹인 한국과 독일을 상…
11월 5일 미국 대선을 40일 앞두고 카멀라 해리스 민주당 대선 후보 겸 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초박빙 대결을 펼치고 있다. 두 후보와 소속 정당 간 펜실베이니아, 노스캐롤라이나, 조지아 등 주요 경합주에서 사전투표 규칙 등 선거 제도를 유리하게 바…
우크라이나가 주요 격전지인 북동부 하르키우주 보우찬스크에서 특수부대를 투입한 ‘백병전’을 벌인 끝에 러시아군이 올 5월부터 점거해 온 골재 공장 단지를 탈환했다고 24일 밝혔다. 같은 날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과 바실리 네벤자 주유엔 러시아 대사는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중국 국방부가 25일 오전 “태평양에서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중국이 태평양 해역으로의 미사일 발사를 공개한 건 1980년 이후 44년 만이다. 남중국해 등에서 미중 갈등이 거세지는 상황에서 중국의 미사일 관련 능력을 과시하는 한편, 최근 몇 년간…
23일 64세 미국 여성이 스위스에서 질소 가스로 수 분 안에 인간을 숨지게 하는 조력 사망 기기 ‘사르코’(사진 속 기기)를 이용해 사망하자 하루 뒤 스위스 당국이 관련 수사에 착수했다. 치료 가능성이 없는 환자가 의료진의 처방하에 약물 등을 주입해 스스로 죽음을 맞는 ‘조력 사망’…
페루의 수도 리마에서 한국인 남성 사업가가 괴한에 납치됐다가 무사히 구출됐다.26일 외교부와 현지 매체 등에 따르면 페루 리마에서 범죄 조직에 납치됐던 우리 국민 A씨가 25일(현지시각) 현지 경찰에 의해 구출돼 가족 품으로 돌아왔다. A씨의 건강 상태는 대체로 양호하며, 현재 경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