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테말라, 새벽에 버스 계곡으로 떨어져 55명 사망
중미 과테말라 수도 과테말라시티 외곽에서 10일 새벽 버스가 계곡으로 추락해 최소한 55명이 사망했다.AP 통신에 따르면 현장에서 53구의 시신이 수습되었고 병원으로 옮겨진 승객 중 2명도 사망했다.새벽 4시 반 무렵 다리에서 차량 여러 대가 충돌하던 중 버스가 교량 아래의 가파른 협…
- 2025-02-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미 과테말라 수도 과테말라시티 외곽에서 10일 새벽 버스가 계곡으로 추락해 최소한 55명이 사망했다.AP 통신에 따르면 현장에서 53구의 시신이 수습되었고 병원으로 옮겨진 승객 중 2명도 사망했다.새벽 4시 반 무렵 다리에서 차량 여러 대가 충돌하던 중 버스가 교량 아래의 가파른 협…
이집트의 압델 파타 엘시시 대통령은 11일 ‘팔레스타인인 이주 없이 가자 지구 재건이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이날 이집트 대통령실은 대통령이 덴마크의 메테 프레데릭센 총리와의 전화 통화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보도문으로 밝혔다.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전날 요르단과 이집트가 가자의 팔…
미국이 한국산 철강과 알루미늄 제품에 다음 달 12일(현지 시간)부터 각각 25%의 관세를 부과하기로 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10일 “어떤 예외나 면제 없이 모든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의 관세를 부과한다”며 이 같은 내용이 담긴 포고문(proclamation)에 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지난달 20일 취임한 뒤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전화통화를 했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에 대해 “전 세계 누구보다 그를 잘 알 것”이라며 다시 한번 친분을 강조했다.트럼프 대통령은 10일 방영된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각종 기행과 망언으로 구설에 오르고 있는 미국 유명 래퍼 칸예 웨스트(활동명 예·Ye)가 이번에는 나치 문양이 그려진 티셔츠를 판매해 논란이 됐다.10일(현지시각)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칸예는 자신의 패션 브랜드 ‘이지(Yeezy)’ 홈페이지에서 나치를 상징하는 ‘하켄크로이츠’ 문…
“J D 밴스 부통령을 당신의 후계자로 보십니까? 2028년 대선의 공화당 후보로서요.”(미국 폭스뉴스 브렛 베이어 앵커)“아니요.”(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트럼프 대통령이 10일 방영된 폭스뉴스 인터뷰에서 밴스 부통령을 공개적으로 부정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다. 차기 대선의 공화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의약품에도 관세 부과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국내 제약바이오 기업들이 긴장하고 있다. 특히 미국에 이어 두 번째 위탁개발생산(CDMO) 강국인 만큼 관세가 확정될 경우 국내 CDMO 업계에도 타격이 있을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온다.트럼프 대통령은 10일(…
일본에서 기록적인 폭설로 일주일간 제설 작업을 하던 7명이 숨졌다.10일 마이니치신문 등 현지 매체는 후쿠시마현, 니가타현, 도야마현, 나가노현, 후쿠이현에서 제설 작업 중 7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부상자는 54명으로 집계된다.사망자는 7명은 60~90세이다. 지난 8일 후쿠시마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부상당한 러시아군 병사들이 북한에서 치료와 요양을 받고 있다고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주(駐)북한 러시아 대사가 밝혔다.지난 10일 마체고라 대사는 러시아 국영 언론 로시스카야 가제타와의 인터뷰에서 “우크라이나에서 다친 러시아군 수백 명이 북한 요양원, 의료시설 등에서…
오픈AI의 ‘공동 창업 멤버’였던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오픈AI 인수 제안을 내놓으며 오랜 앙숙인 샘 올트먼 CEO와 다시 맞붙었다. 올트먼 CEO가 머스크의 인수 제안을 비꼬며 곧바로 거절하자 두 사람의 오랜 악연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 10일(현지 시간) 미 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서명한 ‘철강 및 알루미늄 25% 관세 부과’ 행정명령이 내달 12일부터 적용된다. 한국도 관세 부과 대상국에 포함됐다. 백악관이 이날 늦게 홈페이지에 공개한 포고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아르헨티나, 호주, 브라질, 캐나다, …
“토요일(15일) 정오까지 모든 인질이 돌아오지 않는다면 지옥이 열릴 것이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0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이스라엘 인질 전원을 석방하지 않으면 가자지구 휴전을 취소하겠다고 밝혔다. 이 같은 트럼프 대통령의 발언은 앞서 하마스가 이날 이…
‘꽃제비’ 출신 탈북민이 아이돌 그룹 데뷔를 앞두고 있다고 영국 외신이 보도했다. 11일(현지시각) BBC 등에 따르면, 두 명의 탈북민과 일본·미국 등 다국적 멤버로 구성된 케이팝 그룹 ‘1VERSE’가 올해 중으로 데뷔를 앞두고 있다.2013년 탈북한 유혁씨는 자신이 아이돌이 될 …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의 스타트업에서 짧게 일했던 정부효율부(DOGE) 소속 19세 엔지니어가 미국 국무부 정보기술(IT) 담당 선임고문에 임명된 것으로 알려졌다. 10일(현지 시간) 미 워싱턴포스트(WP)는 관계자들을 인용, DOGE와 인사관리처(OPM) 소속 에…
2025 하얼빈 동계 아시안게임에서 금메달 2개, 은메달 2개, 동메달 4개를 기록한 중국 쇼트트랙 대표팀의 장징 총감독이 이번 대회를 돌아보며 한국과의 경쟁이 치열했다고 평가했다.10일(현지 시각) 장징 감독은 신화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우리의 오랜 라이벌인 한국은 모든 종목에서 엄청…
최근 Z세대 사이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고무 샌들 브랜드 ‘크록스’ 신발 착용을 금지하는 미국 학교가 늘고 있다. 10일(현지시각)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미국 전역의 최소 20개 주에 있는 수십 개의 학교가 “크록스를 신었을 때 학생들이 다칠 위험이 크다”며 학생들의 크록…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멕시코에서 만든 자동차들에 “대규모 관세를 부과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미국은 트럼프 1기 때 멕시코, 캐나다와 ‘미국·멕시코·캐나다 협정(USMCA)’을 맺고, 이들 국가에 무관세를 적용해 왔다. 이에 다수의 한국 기업들은 USMCA를 통한 무관세 혜…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북한 비핵화를 미국과 일본이 추구해 나가야 한다는 데 일치했다”고 말했다고 요미우리신문이 11일 보도했다.이시바 총리는 지난 9일 요미우리신문과의 인터뷰에서 ‘일본인 납북 문제와 핵 문제를 포괄적으로 해결한다고 하는 일본 정부의 입장과 미국의 입장에 어긋남…
미국 애리조나주 스코츠데일 공항에서 경비행기 2대가 충돌해 최소 1명이 숨졌다. 최근 미국에서는 항공 사고가 잇따라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10일(현지 시간) AP 통신, 폭스뉴스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미 연방항공청(FAA)은 성명을 통해 “오후 2시 45분경 애리…
한국을 포함해 외국 정부 기관이 중국 생성형 인공지능(AI) 딥시크의 사용을 잇달아 금지한 가운데 중국 일부 지방 정부가 딥시크 사용을 적극적으로 권장하며 특별 버전을 배포했다. 11일 중국 글로벌타임스 등은 광둥성 선전시와 광저우, 쑤저우 등 일부 지역 당국이 업무 지원 목적으로 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