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대선 초박빙 구도에…트럼프에도 눈도장 찍는 해외 정상들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정상들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잇따라 회동에 나서고 있다.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등에 참석하는 해외 정상들이 미 대선이 초박빙 구도를 이어가자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대비하려는 모양새다.특히 최근 두 번째 암살 시도를…
- 2024-09-19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을 방문하는 해외 정상들이 도널드 트럼프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과 잇따라 회동에 나서고 있다. 다음 주 뉴욕에서 열리는 유엔 총회 등에 참석하는 해외 정상들이 미 대선이 초박빙 구도를 이어가자 트럼프 후보의 당선 가능성에 대비하려는 모양새다.특히 최근 두 번째 암살 시도를…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가 자산가인 노동당 상원의원에게서 800만 원이 넘는 부인 옷 등을 선물받고도 늑장 신고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스타머 총리 측은 “규정 위반은 없었다”는 입장이지만 정부가 고령층 난방비 삭감 등을 추진하는 와중에 고가 선물을 받은 게 드러나 비판 여론이 커지고 …
이슬람 수니파 맹주인 사우디아라비아의 무함마드 빈살만 왕세자가 “팔레스타인 독립국가 건설 전까지 이스라엘과 수교를 맺지 않겠다”며 미국의 중재 노력에 사실상 퇴짜를 놨다.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인 빈살만 왕세자는 18일(현지 시간) 열린 연례 연설에서 “우리는 동예…
다음주 미국을 방문할 예정인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미국에 제시할 종전 계획의 준비가 끝났다”고 밝혔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8일(현지 시간) 영상으로 공개한 연설에서 “오늘 우리의 승리 계획(victory plan)이 완전히 준비됐다. 모든 쟁점과 핵심 주요 지역, …
중국 문화대혁명(1966~1976년) 당시 100만 홍위병의 상징적 인물이었던 ‘쑹빈빈(宋彬彬·77)이 1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에서 지병으로 사망했다. 쑹빈빈은 신중국 혁명 원로인 쑹런충(宋任窮) 상장(上將·중국군 대장)의 딸이었다. 그는 19세에 베이징사범대부속여중 학생으로서 …
중국 지린성 정부가 3년 전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음식인 돌솥비빔밥의 조리 기술을 지역 무형문화유산에 포함했다. 중국 식당은 이를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채널A와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등에 따르면 2021년 12월 지린성 정부는 ‘조선족 돌솥비빔밥 제작 기예’라는 항목으로 돌솥비빔밥 조…
미국 델타항공 여객기에서 기내 압력 문제가 발생해 부상자가 나오면서 미 연방항공청(FAA)이 조사에 착수했다.19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델타항공은 “지난 15일 새벽 140명의 승객을 태우고 솔트레이크시티에서 출발해 오리건주 포틀랜드 국제공항으로 향하던 1203편이…
샤오미가 3년 만에 애플을 제치고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월간 판매량 2위에 올랐다. 8월 글로벌 판매 1위 기업은 삼섬전자다.인도, 중남미, 동남아시아, 중동 및 아프리카 등 주요 시장에서 샤오미 제품 판매가 늘어난 영향이다. 아이폰 16 시리즈 출시를 앞두고 대기수요 증가에 따른…
이란 해커들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의 캠프에서 빼낸 자료들을 조 바이든 대통령의 대선 캠프 관계자들에게 보냈던 것으로 드러났다. 미 대선이 50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이란이나 러시아 등의 대선 개입 시도가 올해 대선 구도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주목되고 …
정치판에 말 얹지 말라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의 말에 헐리웃 스타 조지 클루니(63)가 먼저 정치판을 떠나라고 응수해 화제가 되고 있다. 클루니는 민주당을 지지하는 대표적 헐리웃 인사들 중 한 명이다. 올 7월에는 미 뉴욕타임스(NYT)에 기고한 글에서 자신이 대선 …
“이스라엘 8200부대가 헤즈볼라에 대한 작전(폭발물이 삽입된 무선호출기)의 개발단계에 관여했다.”17, 18일(현지 시간) 레바논 전역에서 무선호출기(삐삐)와 휴대용 무전기 수천 개가 동시다발로 폭발한 사건에 이스라엘군의 사이버 첩보부대인 ‘8200부대’가 핵심적 역할을 했다고 로이…
애플이 유럽연합(EU)의 과징금에 불복해 제기한 소송에서 10일(현지 시간) 최종적으로 패소한 뒤 아일랜드 정부에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EU 최고법원인 유럽사법재판소(ECJ)의 명령에 따라 애플은 체납된 세금 130억 유로(약 19조 원)를 아일랜드 정부에 내야 하기 때문이다. 아일…
중국 광둥성 선전시에서 괴한 흉기에 습격당해 병원에서 치료받던 일본인 초등학생이 하루 만인 19일 사망했다. 중국에서 일본인 초등학생에 대한 위협 사건이 잇따라 발생하면서 중일 외교 관계까지 냉각되는 분위기다. 주중 일본대사관은 이날 공식 홈페이지에 “선전 일본인 학교 학생이 걸어서 …
17일(현지 시간) 친(親)이란, 반(反)이스라엘 무장단체 헤즈볼라의 근거지인 레바논 전역과 인근 시리아에서 동시다발로 폭발한 ‘무선호출기(삐삐)’가 이스라엘이 세운 ‘유령회사’에서 제조된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삐삐 폭탄’ 수천 개 동시 폭발 사고로 인해 최소 12명이 숨지고 2…
레바논 전역에서 대규모 무선호출기(페이저·일명 삐삐) 동시 폭발 사건이 일어난 지 하루 만에, 이번엔 레바논 각지에서 휴대용 무전기가 터져 최소 300명 이상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18일(현지시각)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레바논 수도 베이루트에서 친(親)이란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사용…
이탈리아 국내선에서 여성 승무원이 승객들이 보는 앞에서 갑자기 사망하는 일이 발생했다.18일 뉴욕 포스트 등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 14일 이탈리아 나폴리 남동쪽에 있는 레조 칼라브리아 공항에서 벌어졌다. 이탈리아항공(ITA) 여객기가 로마로 가기 위해 이륙을 준비하는 중에 베테랑 …
중국 내 서열 3위이자 국회의장격인 자오러지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이 19일 중국을 방문한 여야 의원들을 만난 자리에서 “양국은 뗄 수 없는 협력동반자”라며 우호협력을 강조했다.지난 18일부터 중국을 방문 중인 국회 한중의원연맹 소속 의원들은 이날 오전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자오 …
2024 중국국제서비스무역교역회(CIFTIS)가 지난 16일 베이징에서 폐막했다.이번 CIFTIS에는 80개 이상의 국가와 국제기관이 참여했다. 또한 450여 개 세계 500대 기업 등이 오프라인 전시회에 참가해 ‘전정특신(專精特新,전문화·정밀화·특색화·참신화)’ 기술과 응용 성과를 …
중국 광저우에서 등교 중 괴한이 휘두른 흉기에 찔린 일본인 초등학생(10)이 끝내 숨졌다.19일 일본 민영 TBS,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등에 따르면 기지마 요시코(貴島善子) 광저우 일본총영사는 피습당한 초등학생이 이날 오전 사망했다고 발표했다.기지마 총영사는 “매우 슬픈 일이다.…
한 남성이 서울 명동의 한 매장 앞 음료 보관대에 놓여 있는 음료를 마음대로 마시는 모습이 공개돼 누리꾼들이 경악하고 있다.지난 15일 대만의 인플루언서 A씨는 “명동 음료 무료 제공. 마지막으로 자신만의 특색 있는 음료를 제조한다”는 설명과 함께 30초 분량의 영상을 틱톡에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