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손복남 CJ 고문 빈소 둘째날 각계 추모 행렬
고 손복남 CJ그룹 고문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중구 CJ인재원에는 조문 둘째 날인 7일 고인을 추모하는 행렬이 이어졌다. 5일 별세한 손 고문은 이병철 삼성 창업주의 장남 이맹희 CJ 명예회장과 결혼해 슬하에 이재현 CJ 회장, 이미경 CJ 부회장,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을 뒀다. 이…
- 2022-11-0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고 손복남 CJ그룹 고문의 빈소가 차려진 서울 중구 CJ인재원에는 조문 둘째 날인 7일 고인을 추모하는 행렬이 이어졌다. 5일 별세한 손 고문은 이병철 삼성 창업주의 장남 이맹희 CJ 명예회장과 결혼해 슬하에 이재현 CJ 회장, 이미경 CJ 부회장, 이재환 재산홀딩스 회장을 뒀다. 이…
짐 매킹베일 ‘갤러리 퍼니처’ 사장(71)이 드디어 ‘잭팟’을 터뜨렸다. 미국 텍사스주에서 가구 매장 세 곳을 운영 중인 매킹베일 사장은 미국에서 대형 스포츠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통 큰’ 베팅을 해 화제를 모은 인물이다. 예를 들어 올해 미국프로미식축구리그(NFL) 플레이오프에 총…
산업통상자원부는 7일 무역위원회 위원장에 이재민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53·사진)를 위촉했다. 이 신임 위원장은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미국 보스턴대, 조지타운대 등에서 국제법 법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2013년부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에서 국제상거래, 국제통상법 강의를 해 온…
◇송상현국제정의평화인권재단(이사장 김용덕)은 11일 오전 10시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응보적 정의를 넘어 치유적 정의, 회복적 정의로’를 주제로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날 심포지엄에선 김진표 국회의장이 격려사를 한 후 송상현 전 국제형사재판소장이 기조강연을 진행한다.
광학 및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 석학인 이병호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사진)가 7일 오전 별세했다. 항년 58세. 고인은 서울대 전자공학과 학부와 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버클리 캘리포니아대에서 전기공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서울대 공대학장, 한국정보디스플레이학회장 등을 지냈고,…
엔데믹에 대한 기대와 대내외적 불확실성에 따른 불안감이 혼재한 지금, 위기 돌파에 필수적인 생존 전략을 모색하기 위해 동아일보와 채널A가 12월 7일 서울 중구 동호로 신라호텔에서 ‘동아비즈니스포럼 2022’를 개최합니다. ‘넥스트 레벨로의 위대한 도약, 혁신을 위해 전진하라’를 주…
◇나금만 전 치안감 별세·은영 서강대 지식융합미디어대학 교수 은주 프랑스 사회과학고등연구원 연구원 상훈 대전지법 부장판사 은경 국민대 언론정보학부 교수 부친상·이태종 수원고법 부장판사 기욤 까레 프랑스 사회과학고등연구원 교수 장인상·이연우 김앤장 변호사 이정우 씨 외조부상=5일 삼성서…
두산연강재단은 5일 서울 서대문구 연희로 스위스그랜드호텔에서 ‘2022 두산연강외과학술상’ 시상식을 열었다고 6일 밝혔다. 류근원 국립암센터 연구원이 2000만 원, 최유진 고려대병원 간담췌외과 조교수, 정진향 경북대병원 유방갑상선외과 교수가 각 1000만 원의 상금과 상패를 받았다.…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76)이 찰스 3세 영국 국왕과 그의 첫 부인 다이애나 왕세자빈(1961∼1997)의 이혼 직후 다이애나빈에게 접근했다 퇴짜를 맞았다는 주장이 나왔다. 4일(현지 시간) 미 시사매체 뉴스위크에 따르면 유명 전기작가 크리스토퍼 앤더슨은 8일 출간 예정인 …
한국 남자 높이뛰기의 간판 우상혁(26)이 한국체육기자들이 뽑는 올해의 선수상을 받게 됐다. 홍명보 울산 감독(53)은 지도자상을 받는다. 한국체육기자연맹은 6일 “올해 처음 체육기자들이 직접 투표해 선정하는 선수상과 지도자상을 만들었다. 각각 우상혁과 홍명보 감독이 뽑혔다”고 밝혔다…
CJ그룹 이재현 회장의 모친인 손복남 CJ그룹 고문(사진)이 5일 별세했다. 향년 89세. 1933년생인 손 고문은 경기도지사를 지낸 고 손영기 전 안국화재(현 삼성화재) 사장의 장녀로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의 누나다. 삼성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선대 삼성 회장의 장남 고 이맹희…
“같이 산책 나간 로봇강아지가 길거리 쓰레기를 먹어치우면 기후변화의 위험도 줄어들지 않을까요?” 5일 대전 서구 엑스포남문광장에서 열린 ‘제4회 대덕에서 과학을 그리다’ 그림대회에 참가한 대전내동초 3학년 류예서 양(12)은 KAIST가 내준 그림 주제 ‘기후변화 극복을 위한 과학기술…
국내외 금리 인상과 원자재 가격 인상 등으로 건설산업이 복합위기에 직면했습니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부실 우려 등 금융시장 혼란이 이어지는 가운데 위기를 기회로 반전시킬 전략이 절실한 시점입니다. 동아일보와 채널A는 ‘복합위기 시대, 주택건설산업의 위기와 기회’를 주제로 ‘…
CJ그룹 이재현 회장 모친인 손복남 CJ그룹 고문이 5일 오전 숙환으로 별세했다. 향년 89세. 고인은 이 회장의 어머니이자 손경식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의 누나다. 삼성그룹 창업주인 호암 이병철 선대회장의 장남 고(故) 이맹희 CJ명예회장과 결혼하면서 삼성 가와 인연을 맺게 됐다. …
프랑스와 네덜란드 출신 6·25전쟁 유엔군 참전용사 3명이 한국 땅에서 영면한다. 국가보훈처는 7일 인천공항에서 유해 봉환식을 가진 뒤 11, 12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안장식을 가질 예정이다. 4일 보훈처에 따르면 로베르 피크나르 씨는 프랑스군 최연소인 만 18세로 참전해 19…
국책연구원인 한국개발연구원(KDI) 원장에 조동철 KDI 국제정책대학원 교수(사진)가 유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KDI 원장은 문재인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설계자인 홍장표 전 원장이 7월 사임한 뒤 약 4개월간 공석이었다. 조 교수는 재정경제부(현 기획재정부) 장관자문관, KDI 수석이코…
문화재청은 국내에서 발견된 나무화석 중 가장 높이가 긴 ‘포항 금광리 신생대 나무화석’을 4일 천연기념물로 지정 예고했다. 나무화석이 천연기념물로 지정되는 건 처음이다. 높이 10.2m, 폭 0.9∼1.3m 크기의 이 화석은 2009년 경북 포항시 남구의 국도 건설 현장에서 발굴됐다.…
SK하이닉스는 ‘제10회 SK하이닉스 학술대회’를 지난달 24∼28일 개최해 반도체 관련 논문 745편을 접수하고 260편을 채택했다고 4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올해로 10년째인 이 학술대회에서 누적으로 논문 6802편이 접수됐고 2603편이 채택됐다. 이 중 217건이 특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