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퇴사 시대(The Great Resignation)’가 인사관리 분야에서 뜨거운 이슈가 된 지 오래입니다. 특히 ‘퇴사’와 ‘취업준비생’을 조합한 ‘퇴준생(퇴사준비생)’이라는 신조어가 유행할 정도로 MZ세대 구성원의 퇴사 열풍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인재 선발과 유지를 위한 기업들의 비용과 노력은 점점 늘어나고 있고, 인사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는 담당자들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습니다. ‘대퇴사 시대’에 대응하려면 어떤 혜안과 전략이 필요할까요? 동아비즈니스리뷰(DBR)는 특별세미나에서 그 해법을 모색해 보고자 합니다. 세미나에서는 ‘90년생이 온다’의 임홍택 작가가 ‘MZ세대는 왜 회사를 떠나는가’를 주제로 강연하며, 인공지능(AI)을 활용한 스마트 인사관리 전략 등 대퇴사 시대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과 전략 강의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기업 HR 담당자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랍니다.
● 일시: 2023년 4월 27일(목) 오후 2시 반∼5시
● 장소: 한국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 (서울 중구 세종대로 124)
● 대상: 기업·기관의 HR 담당자 (현장 60명 선착순 신청, 온라인 생중계) ● 참가비: 무료
● 신청: www.dbredu.com ● 문의: 동아일보 미래전략연구소 경영교육센터 (02-361-1528, dbredu@donga.co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