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사진 오른쪽)이 21일(현지 시간) 인도 남서부 카르나타카주에 위치한 철강업체 JSW의 비자야나가르 제철소를 방문해 사쟌 진달 JSW 회장과 미래 성장 사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포스코는 인도를 수소환원제철을 위한 HBI(환원철 가공품)의 생산지로 검토 중이다. JSW 측도 포스코의 수소환원제철 기술에 관심을 표했다. 최 회장은 또 JSW가 지난해 포항제철소 태풍 피해 복구 작업에 도움을 준 데 대해 감사패를 전달했다.
■ 신한금융, 핸드볼 국가대표팀 공식 후원
신한금융그룹은 대한핸드볼협회와 함께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팀 후원을 위한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금융은 6월부터 3년 동안 공식 후원사로서 올림픽, 아시아경기 등 각종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대표팀을 지원한다.
■ 정몽규 회장, 통영에코파워 건설 현장 점검
HDC현대산업개발은 정몽규 HDC그룹 회장(사진 가운데)이 올해 12월 시험 운행을 앞둔 통영에코파워 건설 현장을 22일 시찰하고 사업 진척 현황을 점검했다고 23일 밝혔다. 통영에코파워는 HDC그룹이 추진 중인 천연가스 발전사업으로 종합준공은 2024년 6월 예정이다. HDC(60.5%), 한화에너지(26.5%), 한화(13%)가 주주로 참여하고 있다. 정 회장은 “통영에코파워는 HDC그룹의 중추 역할을 할 미래 친환경 에너지 사업으로 국가 전력 공급 안정화, 통영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신한투자증권, 새 MTS ‘신한알파 3.0’ 출시
신한투자증권은 새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인 ‘신한알파 3.0’을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신한알파 3.0은 보유 종목뿐 아니라 관심 종목, 매매 대상 금융상품의 주요 정보를 정리해 알람으로 알려준다. 매매손익부터 배당 수익, 환매조건부채권(RP) 이자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손익 리포트’를 제공하고 투자 정보와 기업 정보를 그림과 차트로 쉽게 보여준다. 또 개인의 관심과 취향에 따라 맞춤형 홈 화면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 동아전람, 광주서 ‘건축-인테리어 박람회’
박람회 전문기업 동아전람이 주최하는 ‘2023 광주 건축·인테리어 박람회’가 6월 1일부터 4일까지 광주 서구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호남 최대 규모인 이번 박람회는 다양한 건축자재와 실물 크기 이동식 주택 및 인테리어에 관한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혁신적인 건축 아이디어와 기술을 선보이는 동시에 주택 설계, 시공 상담부터 유지 및 보수 관리에 관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동아전람 홈페이지(한글 인터넷 주소 ‘동아전람’)에 사전 등록하면 무료 관람 초청장을 문자메시지로 받아볼 수 있다. 문의 02-780-036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