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가 세계적인 팝스타 브루노 마스와 부른 ‘APT.’(아파트)의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1억 뷰를 돌파했다.
더블랙레이블은 23일 로제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APT.’가 이날 유튜브 조회수 1억 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18일에 공개된 지 5일 만이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출연해 재치 있는 영상미로 화제를 모았으며 24시간 만에 2500만 뷰를 돌파한 바 있다.
‘APT.‘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사이트 멜론, 지니 등에서 1위를 석권했고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세계적인 신드롬을 일으키고 있다.
로제가 직접 참여한 ‘APT.’는 한국에서 널리 알려진 ‘아파트 게임’에서 착안한 곡이다. 로제는 “‘아파트 게임’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게임으로, 간단하면서 재미있고 분위기를 띄우는 데 최적이다”며 “어느 날 밤 스튜디오에서 함께 작업했던 스태프들에게 게임 방법을 알려 주다 다 같이 즐기는 모습을 보며 곡 작업을 시작했고, 브루노 마스가 합류해 이 곡이 완성됐다”고 했다.
로제는 “제가 평소에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가 자연스럽게 쓰인 곡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사실 그동안 고민과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많이 사랑해 주시는 것 같아서 행복하고 힘이 난다”고 전해 세계 팬들이 보내주는 성원에 화답했다.
‘APT.’가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음원 유통사인 YG PLUS의 주가가 폭등하고 있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YG PLUS는 전일 대비 10.5% 급등해 4995원에 거래를 마쳤다. YG PLUS는 21일 부터 주가가 급등하면서 23일까지 주가 상승률이 75.1%에 달했다. 24일 오전에도 5140원(24일 오전 9시 25분 기준)에 거래되면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