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형반도체학과 신설… 예술대학 제외 전 학과 수능 100%

  • 동아일보
  • 입력 2024년 12월 23일 03시 00분


김형기입학학생처장
김형기입학학생처장
올해로 창학 112년을 맞이한 평택대학교(총장 이동현)는 평택 지역의 특색에 가장 적합한 맞춤형 반도체학과를 운영 중에 있으며 교육부의 첨단학과 승인을 받아 반도체 산업 고급 인력 양성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다. 평택 고덕신도시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삼성반도체 공장이 있고 진위산업단지에는 LG전자가 자리 잡고 있다. 평택시는 반도체클러스터의 중심이며 평택대는 이러한 지리적 장점을 살려 국가 및 미래 산업의 인재를 키우기 위해 변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삼성전자, LG전자 연계 맞춤형 첨단학과 운영

평택대는 대대적인 학과 개편을 통해 IT공과대학을 설립했고 인문·사회, 예술, 공학 분야를 아우르는 종합대학의 면모를 갖췄다. 특히 2025학년도에 신설되는 지능형반도체학과는 교육부로부터 첨단학과로 승인받았다. 또 최근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중소기업 인력양성대학으로 선정돼 반도체엔지니어링학과를 운영한다. 전용 실습실 및 장비는 물론이고 삼성전자 반도체의 임원 출신 교원을 확보해 수업뿐 아니라 취업 준비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스마트모빌리티학과는 삼성반도체와 기아자동차 등 대기업의 핵심 연구자를 교수로 초빙해 연구 및 교육에 투자하고 있으며 무인자동차와 전기자동차 분야 핵심 인재를 길러낸다. 스마트콘텐츠학과는 IoT 기술 및 네트워크, 생체정보기술 분야 인재를 육성한다.

다양하고 유연한 학사 제도로 창의적 인재 개발

평택대는 복수전공, 융복합전공, 조기 졸업제, 학과 변경 제도(전과), 타 대학과의 학점교류 제도 등 다양한 학사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특히 2∼3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전공 심화과정과 제2전공과정 제도를 도입했다.

융복합전공은 학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학문적 사고를 키워주는 제도다. 글로벌리더스융복합전공, 다문화복지융복합전공, 스토리텔링융복합전공, 창업융복합전공, 초협업융복합전공, 통일학교양전공, ICT융합교양전공, 인문학적사고와 Design Thinking교양전공으로 구성된다.

2025학년도에 인문사회계열, IT공학계열 자율전공을 신설해 학생들이 1년 동안 다양한 학문 영역을 경험한 뒤 스스로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2025년도 정시모집 요강

― PTU수능(수능성적 100%)

2025학년도 평택대 PTU수능전형 모집 인원은 63명이며 문화예술대학을 제외한 모든 학과가 수능성적을 100% 반영해 선발한다. 국어, 수학, 영어, 탐구 영역(1과목) 또는 한국사(한국사 응시 필수, 탐구영역 및 한국사는 1개만 반영. 단 직업탐구영역 제외)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상위 3개 영역을 반영한다.

정시모집에서 사회서비스대학은 가군으로, IT공과대학과 국제비즈니스대학은 나군으로 모집하며 2025학년도에 신설된 지능형반도체학과는 IT공과대학 내에 설치돼 나군으로 모집한다. 지능형반도체학과는 세계에서 가장 큰 평택 삼성전자반도체 공장이 중심인 반도체클러스터를 활용하기 위해 평택대가 심혈을 기울여 설립했다.

― PTU실기(실기 100%)

평택대 문화예술대학은 PTU실기전형으로 43명을 선발한다. 미술계열에는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가 있으며 음악계열에는 음악학과(뮤지컬·성악, 피아노, 관현악(클래식기타 포함))와 실용음악학과(보컬, 기악(건반, 기타, 드럼, 베이스), 뮤직프로덕션)가 있다. 또한 연기와 영화영상 제작, 극본 등을 공부할 수 있는 연극영화과가 있다. 학생부 성적과 면접은 반영하지 않고 실기성적 100%로 선발한다.

미술계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과(12명)와 패션디자인및브랜딩학과(10명)는 기초디자인 및 발상과표현 영역 중 한 영역을 선택해 실기고사를 준비하면 된다. 음악계열은 세부 전공에 따라 자유곡을 선택해 시험을 치른다. 실용음악학과는 11명을 정시에서 선발하며 음악학과는 수시모집에서 이월 인원이 발생할 경우 모집한다. 방송계열 연극영화과는 10명(연기 6명, 영화영상 4명)을 선발한다.

#2025#대입#대학#정시#수능#평택대학교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