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크리스마스마켓 차량 돌진 테러 사망자 5명으로 늘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아이를 갖고 싶은 마음에 미신을 믿고 살아있는 병아리를 통째로 삼킨 남성이 질식사했다.17일(현지 시각) 인디아투데이에 따르면 인도 차티스가르주의 35세 아난드 야다브라는 남성은 목욕을 다녀온 후 어지럽다며 기절했고, 곧바로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병원에 도착하자마자 사망했다.사인이 불분…
독일 작센안할트주 주도 마그데부르크의 크리스마스 시장에 차량이 돌진해 20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낸시 페저 독일 내무장관은 용의자가 이슬람 혐오자라고 21일(현지시각) 밝혔다.CNN에 따르면 페저 내무장관은 이날 마그데부르크에서 수사가 초기 단계라며 이같이 말했다.소셜미디에…
美 바이든 시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독일 크리스마스 시장 차량 돌진 사건에 대해 “비열하고 어두운 사건”이라며 희생자들을 애도했다.바이든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각) 성명에서 “어떤 공동체도, 어떤 가족도 기쁨과 평화의 휴일(성탄절) 며칠 전에 이런 비열하고 어두운 사건을 겪어서는 안 된다”고 말…
중국에서 배드민턴 셔틀콕으로 만든 ‘가짜 다운재킷’이 저가에 판매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17일(현지시각) 중국 대허바오 등 현지 언론은 다운재킷 업체들이 충전재용 중고 셔틀콕을 대량으로 구매하는 현장을 적발했다고 보도했다.이들 업체는 셔틀콕에서 깃털 부분만 분리한 뒤 분쇄해 실처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을 만났다. 지난달 5일 대선에서 승리한 트럼프 당선인이 이후 국내 정·재계 인사 중 직접 만난 건 정 회장이 처음이다. 정 회장은 21일(현지 시간) 미국 조지아주 애틀랜타 국제공항에서 기자들과 만나 “트럼프 당선인을 만났다.…
2019년 국제 구호단체 구조선에 타고 있던 이주자 140여 명의 상륙을 막고 억류한 혐의로 기소됐던 이탈리아 부총리가 무죄 판결을 받았다.20일(현지시각) 영국 일간 가디언에 따르면 이날 시칠리아 법원은 불법 감금, 직무 유기 혐의로 기소된 마테오 살비니 부총리에게 무죄를 선고했다…
미국 뉴욕의 한 공립학교 교사가 흑인 학생들에게 인종 차별적 발언을 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18일(현지시각) 인디펜던트에 따르면, 뉴욕주 설리번 카운티의 엘드레드 중학교의 백인 교사 모니크-게일 메시나는 ‘모든 학생 존엄성 법’(Dignity for All Students Act)…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 시리즈의 황동혁 감독이 솔직한 심경을 밝혔다.지난 19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버라이어티는 ‘오징어 게임이 넷플릭스의 비즈니스 제국된 이유와 창작자가’오징어 게임‘에 질렸다’고 농담한 이유‘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황 감독과의 인터뷰를 공개했다.황 감독은 “시즌2…
미국 백악관의 존 파이너 국가안보 부보좌관은 파키스탄이 미국까지 닿을 수 있는 장거리 탄도 미사일을 개발하고 있다며 위협이 될 수 있다고 경계심을 드러냈다. 20일(현지시각) 도이체벨레 등에 따르면 그는 전날 워싱턴DC에서 열린 카네기국제평화재단 행사에서 파키스탄이 미사일 기술을 점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퇴임을 한 달 앞둔 20일(현지시각) 대만에 대한 5억7130만 달러(약 8300억 원) 규모의 대만 군사원조를 승인했다.AFP통신 등에 따르면 미 백악관은 이날 홈페이지를 통해 성명을 발표하고 “대외원조법(FAA) 제 621조 등 헌법과 미 법률에 의해 부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