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크리스마스마켓 차량 돌진 테러 사망자 5명으로 늘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대법원이 자사가 미국에서 퇴출당하는 것이 부당하다는 틱톡의 주장에 대해 다음 달 10일 심리하기로 했다. 틱톡 퇴출 법안인 ‘강제매각법’에 대해 틱톡이 구한 긴급 가처분 결정은 유보한 채 일단 틱톡 측의 입장을 들어보겠다는 것이다.19일(현지시간) 영국 BBC방송에 따르면 미 대…
학생의 성적보다 부모의 재산이나 기부금을 우선시해 신입생을 입학시킨 미국의 명문대학들이 피소됐다.17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미국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조지타운 대학교, 매사추세츠 공과대학교(MIT), 코넬 대학교, 노터데임 대학교가 부모의 기부 내역을 기준으로 …
국내 유통업체들이 해외 신사업 시장으로 몽골을 공략한 뒤 적극 확장하고 있다. 인접 국가 중 정치적, 산업적 걸림돌이 상대적으로 적고 한국 문화에 대한 호감도가 높아 유통업체 입장에서 빠르게 해외로 진출할 수 있기 때문이다.이마트는 20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몽골 터미널 쇼핑…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제프 베이조스 아마존 창업자를 대통령 취임식에 초청했다고 19일(현지시각) 월스트리트저널(WSJ), CNN 등이 보도했다.미국 대통령 취임식은 내년 1월 20일 개최된다.앞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도 취임식에 참석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9일 외신…
美 트럼프 재집권
미국 공화당과 민주당이 합의한 예산안이 처리 시한을 하루 앞둔 19일(현지 시간) 하원에서 부결되면서 연방정부 일시 폐쇄(셧다운·shutdown)이 코앞에 다가왔다. 만일 20일 셧다운이 현실화된다면 정확히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도널드 트럼프 2기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과 대통령직 인…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의 한 석호에 설치돼 있던 56m 높이의 거대 크리스마스트리 모양 구조물이 순식간에 무너지는 사고가 발생했다.17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 뉴욕포스트(NYP) 등 외신에 따르면 전날 리우데자네이루주 마리카시 라고아 드 아라티바 연안에 설치돼 있던 크리스마스트리…
왕이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이 자국 주재 중동지역 대사들을 단체로 만나 팔레스타인과 시리아 등 중동지역 평화와 안정이 회복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19일 중국 외교부는 왕 부장이 이날 베이징에서 중국 주재 아랍(중동) 지역 대사들과 단체 회동을 가졌다고 전했다. 왕 부장…
우크라전 격화
유럽연합(EU) 정상회의를 계기로 모인 회원국 정상이 우크라이나와 유럽 없이 평화협상을 시도해서는 안 된다고 못 박았다.이는 트럼프 당선인이 취임을 한 달께 앞둔 상황에서 우크라이나의 미래는 스스로의 동의와 EU의 동참을 전제로만 논의·결정할 수 있다는 점을 사실상 미국에 통보한 셈이…
지난 19일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마카오 특별행정구를 방문해 주요 정부 관계자들과 사회 지도층을 만났다.중국중앙방송총국(CMG)에 따르면, 시진핑 주석은 마카오 행정·입법·사법 기관 책임자들과의 회견에서 “지난 5년간 마카오는 ‘일국양제(一國兩制·한 국가 두 체제)’ 방침을 충실히 …
美 트럼프 재집권
미국 하원 공화당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압박으로 추진한 신규 임시예산안이 민주당과 일부 공화당 반대로 저지됐다.19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NYT) 등에 따르며 하원은 이날 공화당 소속 마이크 존슨 하원의장(앨라배마)이 발표한 임시예산안을 찬성 174명대 반대 235명으로 부…